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명의도용 확인방법 MSAFER _ 스마트폰 온라인으로 구매하셨나요? 명의 도용확인?

 

개인 명의 도용 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Msafer를 소개합니다.

자신의 명의의 휴대폰 몇대나 갖고 계세요? 요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명의 도용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휴대전화가 개통되어 한달에 몇백만원씩하는 통신요금을 지불해야 하는가 하면 자신의 명의로 개설된 통장이 검은돈의 자금세탁을 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요즘은 온라인 구매가 성행하면서 특히나 스마트폰 구매시 온라인 구매자 수가 급격하게 늘고 있습니다. 이런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명의를 인증할 수 있는 통장사본 및 주민등록증 사본등이 자신의 손으로 유출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출된 경우는 명의도용의 피해가 발생되었을 경우 보상받기도 어려워 집니다.

 

 

자신이 온라인으로 스마트폰을 구매를 하셨다면, 꼭 한번 명의도용 여부 확인할 것.

그럼 왜 확인을 해봐야하는가? 나는 아무사이트나 막 가입하지도 않고 컴퓨터에는 백신프로그램이 짱짱하게 돌아가고 있는데 무슨 명의 도용이냐고 말씀하실지 모르겠지만, 자신이 온라인으로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각종 태블릿 등 휴대기기를 온라인으로 공구카페나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셨다면 분명히 통장사본이나, 주민등록증 사본을 스캔해서 자료로 제출을 하셨을 겁니다. 저 두가지만 있으면 휴대기기 및 은행대출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명의는 자신이 지킨다는 생각으로 꼭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Msafer는 이런 명의 도용 확인을 해주는 곳으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KAIT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자체 인증서를 발급을 받고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 처럼 총 4단계의 가입절차가 있는데요. 1~2단계는 보시다시피 이용약관등을 체크하시는 절차이구요. 3단계에서 해당 정보를 입력하시고 아래 이동전화로 인증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4단계에서 인증서 등록을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인증서는 흔히들 알고 계시는 금융업무 보실때 사용하시는 공인인증서가 아니라 Msafer로그인시 필요한 인증서로서 Msafer자체 인증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와는 별개의 것이기 때문에 발급을 받으셔야 Msafer 로그인 가능해집니다.

 

회원가입 및 Msafer인증서 발급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이제 자신의 명의 도용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Msafer에서는 크게 3가지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1. 가입현황 조회서비스.

 

 

2. 납부현황 조회서비스. 

 

3.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

이동전화 가입현황 뿐만 아니라 인터넷 유.무선 가입현황까지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참으로 유용한 곳이라 할수 있습니다. Msafer는 통신서비스 불법개통과 자신 모르게 발생한 이동전화 요금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는 공익적 목적의 대국민 무료서비스입니다.

혹시라도 명의도용의 의심되면 해당 이동통신사별로 명의도용확인 절차를 거친후 통신민원조정센터의 민원접수를 하실수 있습니다.

 

 

Msafer의 민원처리 기간은 1차 조정 기간이 15일, 심의위원회 결정 기간이 15일이 걸리며 도합 최장 30일입니다.

 

 #. 관련글

     1. 통신민원조정센터 이용방법

    2. 이동통신사별 명의도용 처리절차 

    3. 당신의 스마트폰, 통장계좌 건강하신가요? 넷두루미를 아시나요?

 

자신의 명의, 자신이 지키시길 바라며, 바로가기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바로가기 Msaf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