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S3 윈도우8테마를 입다. Launcher wp8

 

갤럭시S3 윈도우8테마를 입다. Launcher wp8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Touchwiz를 사용중이시라면 다들 한번쯤 테마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저역시 그렇구요.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폰의 기존 테마에 지치신분들을 위해 깔끔하고 신선한 윈도우8 테마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벌써 윈도우8테마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적용들을 해 보셨겠지만, 저는 이제서야 윈도우8테마를 입어보게되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윈도우8폰을 사용해보고 싶다는 포스팅도 한적이 있는데 그때부터 벼루던 윈도우8테마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는 윈도우8테마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해야할가요. 아무튼 평점 또한 높고 제가 알아본 테마들 중에서 가장 윈도우8폰에 가깝게 작업된 테마입니다. 여러가지 유명 테마런쳐 프로그램에서도 윈도우8테마를 유료/무료로 배포하고 있지만, Launcher8 만큼 깔끔하고 각 타일을 실제 윈도우8폰 처럼 색상과 크기 모두 변경할 수 있는 런쳐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무료이구요.

먼저 설치는 구글 Playstore에서 다운을 받으셔도 되구요. 폰으로 직접 구글 Playstore에서 다운을 받으셔도 됩니다. 두가지 모두 검색어는 Launcher8로 하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으시고 설치를 마치시면 폰 메인화면에 아래와 같이 Launcher8바로가기가 보여집니다. 클릭하시면 윈도우8테마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가 기존의 안드로이드폰의 기존 테마인 Touchwiz홈입니다. 아래이미지는 윈도우8테마를 적용한 잠금화면과 홈화면 이미지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안드로이드 기본테마에서처럼 사진을 잠금화면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플 서랍은 2가지 모드로 볼수가 있는데요. List형과 Grid형태인데요. Grid형태는 각 어플의 아이콘에 적용된 타일의 Color를 입히느냐 마느냐에 따라 2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그리고 한가지 홈화면에서 어플서랍으로 넘어가는 방법이 좌로 스크롤을 한다는 점과 어플서랍이 기존의 페이지단위로 보여지며 좌로 스크롤 하던방식이 윈도우8테마에서는 상하로 스크롤하셔서 볼수가 있습니다. 이점이 좀 적응이 필요한 부분인듯합니다.

그리고 Launcher8에서는 무료런쳐답지 않게 자신이 만든 테마를 저장할수 있는 기능이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이제부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텐데요. 이부분은 아래 동영상으로 대신할까 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정들이 모두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영어는 까막눈인 제가 알아볼 정도의 영어들이니까 다른분들도 아마 쉽게 이해하실수 있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동영상에 텍스트를 삽입해서 좀더 편하게 보실수 있게 하고 싶었지만 능력의 한계라 이정도밖에 안되네요.

몇가지 첨언을 하자면 설정은 크게 각타일의 위치이동, 타일의 배경색과 전체 배경색변경, 테마 저장등이 주 기능들이구요. 안드로이드폰의 기존테마에서 가능한것들을 거의 가능한것 같습니다. 기존의 위젯도 타일처럼 넣을수 있으며, 폴더 추가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가 안드로이드테마를 사용할때에는 메모리를 거의 700M정도 사용을 했었는데요. 윈도우 8테마를 적용하고는 940M정도 사용을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폰이 메모리가 1G이하라면 적용하시는 것을 고려해보셔야합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S3를 사용하고 있어서 RAM에는 여유가 있어서 테마적용후에 버벅거린다거나 하는 것은 느낄수 없습니다. 참 그리고 동영상은 모비즌을 통해서 찍은것인데요. 동영상에서 조금 부드럽지 못한점은 모비즌을 통해서 PC로 컨트롤하는 것을 동영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는데는 전혀 버벅이는 느낌은 없습니다. 이상 윈도우8테마 Launcher8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