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RSS위젯으로 내 이웃을 만나자.구글 데스크탑 IN 웹클립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오늘은 구글 데스크탑에 있는 웹클립 위젯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웹클립은 윈도우 가젯처럼 바탕화면에서 위젯방식으로 생성되어서 간단하게 이웃을 추가해서 이웃의 새글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구독을 함으로서 웹페이상에서 간편하게 해당 이웃분들의 새글을 만나 보실수 있으나, 회사에서 인터넷창 펼쳐놓고 있으면 괜히 눈치보게 되거나^^, 웹상으로 구독은 해뒀지만 아이디 비밀번호 치기 귀찮으신분들 등등^^& 한번 사용해 보실만 할것 같아 포스팅 합니다.

 

 

구글 데스크탑은 윈도우xp시절 데스크탑과 웹 검색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하던 것인데요. 지난해 11월인가 구글에서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업그래이드 중단이 아니고 링크자체를 닫아 버렸지요. 그래서 저도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최근 블로그를 시작하고 위젯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다가 다시 구글 데스크탑을 찾게 되었습니다. 구글 데스크탑에서 지원하는 위젯 가운데 웹클립이라는 위젯이 있는데요. 이것이 오늘 소개드릴 위젯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 데스크탑 링크를 열어보았습니다. 요렇게 영어로 뭐시라뭐시라~~ 라고 나오네요.^^&

 

한rss에서도 알리미가 있는걸로 아는데 오늘 설치를 하려고 보니 윈도우7버전은 지원을 하지 않더군요.

 

 

 

아무튼 이제 구글 데스크탑 웹클릭 위젯설치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데스크탑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구글 데스크탑 설치파일은 아래 첨부하겠습니다. 일단 구글 데스크탑을 설치를 하시고 나시면 기본으로 우측에 사이드바 형식으로 기본 위젯과 웹,데스크탑 용 검색창이 생성이 됩니다.

 

 

사이드바는 + 표시옆에 를 클릭하시면 이동식 데스크바로 변경가능합니다.

 

 

위 이미지 처럼 를 클릭을 하시고 가젯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좌측상단에 웹클립 이라고 보이시나요. 이것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웹클릭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우측상단에 를 클릭하셔서 이미지처럼 옵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좌) 이웃을 추가한 웹클립 모습, (우) 구글데스크탑 뉴스위젯

 

옵션을 클릭하시면 나오는 팝업입니다. 위이미지에서 붉은색 box안에 자신이 원하는 블로그의 rss주소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이 좀 단점인것 같습니다. 초보블로그인 저같이 이웃하고 있는 블로그분들이 얼마 안되시는 분들은 크게 불편할 것이 없지만, 거의 파워블로그 수준이신분들은 하나하나 추가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추가 기능으로 구글 데스크탑을 설치를 하고 ctrl키를 두번 누르면 검색창이 뜨는데 웹검색, 데스크탑검색, 프로그램/파일검색 이렇게 3가지 type타입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데스크탑의 자료를 검색할때에는 윈도우탐색기의 검색기능보다 속도는 훨씬더 빠르더라구요. 체감상;;;

 

 

☞ 구글 데스크탑 설치파일 :  구글데스크톱-GoogleDesktopSetup.exe

 

아무튼 한물간 포스팅이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요즘 유용하게 쓰고 있는 RSS위젯 구글 데스크탑 웹클립이었습니다. 위의 구글 데스크탑 설치파일 첨부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