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블로그 후원하기. 내 블로그에 NESKER후원버튼달기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블로그 제대로 돌리기 시작한지 이제 한달하고 10일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짧은 시간 운영을 하면서 느낀것이 누구를 위한 블로그인가? 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정보를 나누고 블로그상의 여러 이웃을 만나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좋은 점이 있지만 힘들게 포스팅하는 블로거에게도 조금에 보상은 있어야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5분도 안되서 모두 읽어버릴정도의 간단한 포스팅이라 할지라도 포스팅을 하는 사람은 정말 많은 생각과 자료 수집, 이미지 사용시 저작권문제 등등 신경 쓸게 너무 많더군요. 그래서 제 블로그에는 애드센스니 뭐니 광고가 덕지덕지 달려 있습니다. 지금은 1달밖에 안된 초보 블로그라 여러가지를 달아놓고 테스트 중이라서 그런것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제 블로그 운영에 대한 조금의 후원이라는 생각에 광고를 달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해 보신분이시라면 아실겁니다. 일 방문자 평균 200명도 안되는 블로그에 애드센스로 인한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는... 정확한 수치는 애드센스 정책상 밝힐 수 없지만, 지금 한달 운영해서 담배값도 안나오더군요ㅎㅎ. 그러나 제가 한달동안 블로그에 소비한 시간을 보면 일 평균 3시간만(실제로는 그 이상입니다.)잡아도 한달이면 90시간입니다. 이 시간에 최저임금만 대입해 보더라도 대충 40만원가까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누가 시킨것도, 누가 부탁한것도 아니기 때문에 보상을 바라는 것 자체가 논리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문하시는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의 노고(?)를 조금이라도 헤아려 주셨으면 하는 생각에 이런 저런 검색을 하다가 NESKER라는 후원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NESKER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ESKER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 드리면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블로그든 카페든 컨텐츠를 제작하는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후원을 하자는 취지입니다. 컨텐츠 제작자에 대한 후원과 나눔이 필요한 곳에 후원을 할수도 있습니다. 후원하시는 분은 클릭한번이지만 그것이 후원을 받는 분들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꼭 금전적인 문제가 아니라 후원을 받은 수치입니다. 내 블로그를 열심히 봐 주시는 분이 있구나 더 열심히 해야겠다. 라는 정신적인 힘이지요.

 

 

클릭한다고 본인 주머니에서 무슨일 생기는 거 아닙니다. ㅎㅎ 서두가 길었네요. 이제 네스커 위젯 설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ESKER위젯 설치하는 법

 

 

 

☞ NESKER 바로가기

일단 네스커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이미지처럼 이메일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북이나 트위터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을 하시면 우측 상단에 위젯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셔도 되구요. 네스커 대문에 있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네스커 위젯에는 후원 위젯과 기부위젯 2가지가 있습니다. 네스커 후원위젯의 종류는 아래를 참고 하세요.

 

 

요롷게 후원위젯의 종류는 기본위젯과 스타일 위젯이 있습니다.

이제 기부위젯의 종류를 보겠습니다.

 

 

아직 기부위젯이 4개 밖에 없군요.;;;

 

 위젯 소스 가져오기

 

 

 

먼저 기본위젯 소스 받는 법은 "컨텐츠 주소를 입력하세요." 라는 곳의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box에 소스가 보여집니다. 소스를 복사하셔서 본인의 블로그 원하는 곳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기본위젯이 아닌 다른 스타일의 위젯을 원하시는 분은 " 위젯 수정"하기로 가시면 됩니다.

 

 

 

위젯이름에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하시고 스타일을 선택을 하시고 저장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만드신 위젯이 보일겁니다. 그러면 설치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팝업이 됩니다.

 

 

위 이미지 하단부에 붉은색 글씨를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소스를 받는것은 포스팅마다  위젯 소스를 붙여넣어야합니다. 좀 번거롭죠.^^ 저는 스킨 설치를 했습니다. 그럴려면 "위젯 고급 설치"를 클릭 하세요.

 

 

여기서도 개별설치와 스킨설치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개별설치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포스팅 마다 소스를 넣어줘야하는 것이구요. 스킨설치는 블로그 전체에 설치를 하는것입니다. 스킨설치를 하실려면 블로그 주소란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하시고 아래 생성된 소스를 복사하셔서 원하시는 위치에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아직 네스커에 대해서 완전히 파악된건 아니지만 Beta버전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기부위젯 숫자로 봐서는 아직 네스커의 활성화가 절실한 것으로 보입니다. 빨리 정식 서비스가 이루어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같은 넘도 기부라는 것을 좀 해 볼수 있게요.^^&

아래 네스커 소개 영상을 끝으로 네스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