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블로그 지수 위젯 적용방법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오늘은 자신의 블로그 레벨 지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하겠습니다.

 

 

이곳이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 bloglevel이라는 곳인데요. 간단하게 자신의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자신의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3가지 항목, 인기,관계,신뢰에 대해서 점수를 측정하고 종합점수로서 블로그 지수를 표현합니다.

 

제 블로그 지수를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계산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네요. 30초;;;

 

 

 

헉! 100점 만점에 16.3점;;; 제 블로그는 아직 갈길이 멀군요.

 

 

이처럼 각 항목별로 그래프로 볼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으신분들은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을 해서 방문하시는 분들로 부터 신뢰도를 더 끌어올릴 수 있겠지요.

그럼 위젯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붉은 박스안에 Get your badge 를 클릭합니다.

 

 

위에 소스를 복사를 하셔서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하시고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혹시나 사이드바가 넓어서 가운데 정열이 안되시는 분드은 위 소스 제일 첫부분에 <center> 제일 끝에 </center> 소스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 이미지 상단에 Download as image 이녀석은 정확이 어디에다 쓰라고 해 놓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추측컨데 아마도 ^^ 블로그 타이틀 같은 곳에 지수가 높으신분들은 백그라인드이미지로 넣어서 자랑하시라는 뜻인듯 합니다.

끝으로 적용된 실제 badge 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비록 블로그 지수는 낮지만 적용해보니 그리 나쁘지많은 않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