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구글 언어선택 플러그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기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요즘 저희 회사 주변만 봐도 외국인들이 엄청 많습니다. 5년 이상씩 되고 한국어도 잘하는 분들이 즐비하지요. 게다가 결혼 이주여성등등. 그리고 블로그 방문자 위치를 봐도 전 세계가 하나라는 것을 느낄수 있지요. 물론 해외에 나가 있는 유학생이라든가 교포들이 방문을 하실가능성이 높지만, 그래도 혹시나 외국인이 방문을 했는데 처음보는 한글에 혼란스러울 수도 있자나요. ^^  그래서 간단하게 플러그인 하나 설치해서 그들의 방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 구글 언어도구 플러그 인을 한번 적용해 봤습니다.

 

제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 200명 정도인데 오시는 곳은 이렇게 다양하네요. MYRANKEYS 분석자료입니다.

 

저도 FIVE STAR 한번 달아보고 싶다는;;;

 

이제 구글 언어도구 설치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 검색창에서 구글번역이라고 검색을 하셔도 되구요. 링크된 바로 가기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 구글 언어도구 바로가기

 

 

2. 구글 언어도구로 들어오셨다면 위 이미지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그러면 우측하단에 붉은색BOX 웹사이트 번역기를 클릭합니다.

 

 

3. 이제 우측상단에 Add to your website now 를 클릭합니다.

 

 

4. 위 이미지처럼 Website URL 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습니다. 그리고 아래 Website language은 자신의 사이트 원본 언어를 선택하는 곳입니다. 선택을 모두 하셨다면 Next를 클릭합니다.

 

 

5. Translation languages는 모든언어를 사용할 것인지, 특정 언어만을 사용할것인지 선택하는 곳입니다. Display mode는 플러그인 모양을 결정하는 곳입니다. Advanced는 짧은 영어실력이라 스스로 해석을 하시구요;;; 3번째 항목은 Google Analytics의 개인 아이디를 입력해서 구글 애널리스틱스와 연동을 시키는 것 같습니다.;;; 모두 선택을 하셨으면 Get Code를 선택을 합니다.

Dropdown only

Horizontal Vertical

위 이미지는 Display mode의 3가지 종류 이미지 입니다.

 

 

6. 이제 위 이미지처럼 소스창이 보이는데요. 위에 소스는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 HTML/CSS 편집 -  skin.html로 가셔서 </head>태그 안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소스는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을 추가하시고 거기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6. 이제 자신의 블로그에 가서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확인을 하시고 마음에 안드시면 위 이미지처럼 관리모드로 가셔서 편집 및 셋팅을 다시 하실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제 블로그에 실제 적용된 모습입니다. 그런데 사이드바 폭에 맞게 수정을 하고 싶은데 능력밖이네요;;; 이상 구글 언어도구 플러그인 적용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