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LG U+유플러스 무료부가서비스 발신자 미표시 번호차단기능


LG유플러스 무료 부가서비스 발신자 미표시 번호차단기능은 발신번호를 표시하지 않고 걸려오는 전화를 무조건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요즘 스미싱이나 피싱, 그리고 각종 홍보성 안내전화로 스트레스를 받는분들이 많으실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발신자 미표시 번호까지 걸려오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아마도 이 발신자 미표시 번호차단기능은 오래전부터 서비스 해오던 기능입니다. 하지만 필요하신분들이 있을것 같아 소개드립니다.



먼저 발신자 미표시 발신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 발신자 미표시 번호차단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발신번호 미표시 통화는 무료 부가서비스이며 위 이미지처럼 상대방의 전화번호 앞에 *23#을 붙이고 통화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발신자 미표시 번호차단 기능입니다.



유플러스의 발신자 미표시 번호차단 기능은 통화/VOLTE도우미 어플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설정 또는 해제하실수 있습니다. 통화/VOLTE도우미 어플은 유플러스 스토어나 구글 PLAY 스토어에서 "통화/VOLTE도우미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유플러스 통신사를 사용중이시라면 아마도 기본어플로 설치가 되어 있으실겁니다. 통화/VoLTE도우미 어플을 실행을 하면 우측의 이미지처럼 OFF상태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 갤럭시S3 이전 출시한 스마트폰이나 VoLTE 미지원폰 및 지음 미가입 폰에서는 통화/VoLTE도우미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21, *210, *218 등으로 스마트폰에서 직접설정 하셔야 합니다.

 

 

OFF상태인 발신자미표시 번호차단을 이미지처럼 ON으로 하시면 모든설정은 끝이납니다. 그리고 친절하게도 유플러스에서 문자메세지로 상태를 알려줍니다. 우측의 이미지처럼 언제든지 필요할때 발신자 미표시 번호차단 기능을 이용하셔서 차단과 해제를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이상 U+ LG유플러스 무료부가서비스 발신자미표시 번호차단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