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최고의 이슈폰 갤럭시S4 베가아이언 옵티머스GK의 전자파 흡수율(SAR) 알아보기


요즘 최고의 이슈폰이라고 할수 있는 3인방 갤럭시S4, 베가아이언, 옵티머스GK의 국립전파연구원의 인증을 통과한 전자파흡수율(SA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선통신기기인 스마트폰은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수신신호세기가 불안정한 곳에서는 기지국과의 송수신을 위해 전자파가 강해질수 밖에 없다고 하니 수신율이 좋지 않은곳에서의 장시간 통화는 피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클릭하시면 국립전파연구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든 스마트폰은 출시전 국립전파연구원의 전자파흡수율(SAR)기준을 통과해야 판매가 가능합니다. 국립전파연구원에서는 전자파흡수율(SAR)값을 스마트폰 모델명으로 검색을 할수 있는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 전자파흡수율 SAR 확인하는 방법




우리나라의 전자파흡수율(SAR)승인 기준은 1.6 W/㎏으로 국제표준인 2.0 W/㎏ 보다 높다고 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주요국가의 전자파흡수율(SAR) 기준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요즘 최고의 이슈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갤럭시S4와 베가아이언, 옵티머스GK의 전자파 흡수율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S4와 베가아이언, 옵티머스GK 3기종에 대한 전자파흡수율(SAR)값을 비교해 보면 옵티머스GK > 베가아이언 > 갤럭시S4 순서입니다. 갤럭시S4가 전자파흡수율(SAR)부분에서는 우수한것 같습니다. 특히 갤럭시S4 LG유플러스버전은 타기종의 절반정도 밖에 안되는 낮은 전자파흡수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 비슷한 성능이라면 이제는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전자파흡수율(SAR)부분도 한번쯤 고려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상 최고의 이슈폰 갤럭시S4, 베가아이언, 옵티머스GK의 전자파 흡수율(SAR)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