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LG유플러스 U+ 할인반환금제도 시행에 따른 위약금 정리 및 쉽게보는 엑셀서식다운

 

이동통신사 3곳 모두 지난 3월 LG유플러스를 끝으로 모두 할인반환금 제도를 시행을 했습니다. SKT가 제일 먼저 지난해 11월, 다음으로 KT가 올해 1월, 마지막으로 LG유플러스입니다. 순서야 어찌되었든 이제 스마트폰 구매시 할인반환금 제도를 고려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신제품이 나오더라도 예전처럼 약정위약금 얼마가 아닌 지금껏 할인 받았던 할인금을 사용기간에 따라 모두 반환해야 하니 가입시에 꼭 유의하시고 신중하게 스마트폰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할인반환금제도라는 것이 쉽게 말하자면 약정기간을 채우지 않고 이탈하는 고객에게 사용기간동안 통신사에서 할인을 해 주었던 할인금액을 회수하는 것입니다.

 

 

 

유플러스에서는 위 이미지에서 처럼 5단계에 걸쳐 할인반환금의 비율을 나누고 있습니다. 가입한지 6개월안에 해지를 하게 된다면 할인받았던 금액 100% 모두 돌려줘야 합니다. 할인반환금 제도 시행후 가입하신 분들은 스마트폰 보험은 필히 가입해 두셔야할듯 합니다. 혹시라도 스마트폰을 분실하였을 때 기기값만 손해를 보는것이 아니라 할인반환금까지 발생을 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부담은 더 늘어났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보험도 가입되어 있지 않고 구매한지 6개월도 안되서 스마트폰을 분실을 해 버렸다면 사용기간에 해당하는 할인반환금 + 분실폰 할부금과 이자 + 새롭게 구매해야할 스마트폰 기기값 이렇게 분실을 하는경우 엄청난 금액적 손실이 발생을 합니다. 분실했거나 사용중인 스마트폰이 고장이 나서 수리를 해야하는데 수리비가 너무 비싸다거나 할때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때 좀더 쉽게 손실금액을 알아보기 위해서 엑셀파일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할부원금이 230,000원밖에 되지 않는데 할인반환금 적용시 250,000원이나 지급을 해야 해약이 가능하네요. 기기원금보다 비쌉니다.

 

   

tourgame.tistory.com 텐션의 유플러스 해약시 위약금 조회서식.xlsx

 

 

혹시 필요하신분이 계실지 몰라 첨부해 두었습니다. 위 서식은 사용기간동안 요금제를 한번도 변경하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발생하는 할인반환금과 잔여할부금에 대한 대략적인 금액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매달 요금제를 변경하셨다면 혼자서 계산하시기 보다 유플러스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보시는 것이 빠릅니다. 계산하기가 너무 복잡합니다.;;; 위 엑셀서식은 해당 요금제와 사용기간은 버튼처리 하여서 손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엑셀함수 조합해서 만든것이라 조금 허접하지만 간단하게 할인반환금을 알아보시기에는 무리 없으실겁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할부금의 경우 원리금분활상환을 하기 때문에 잔여할부금 산출 역시 원리금분할상환을 원칙으로 작성되어진 서식입니다.

 

분실이나 파손으로 인해 할인반환금제도를 알아보아야하는 일이 없으시기를 바라며 유플러스 U+ 할인반환금제도 시행에 따른 위약금 정리 및 할인반환금 쉽게 보는 엑셀서식 다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