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미입력에 의한 빈광고 노출

 

오늘 블로그에 들렀다가 구글 애드센스가 광고가 노출이 되질 않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제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광고들은 전부 정상적인 "활성" 상태였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상단에 나타난 붉은 경고 문구 " PIN과 전화번호를 확인이 되지않아 현재 빈광고가 게재되고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였습니다.

 

 

PIN번호를 입력하세요. 라는 메세지는 벌써 몇달째 보고 있던 메세지라 그냥 지나쳤는데요. 저는 당연히 100달러에 도달하는 시점에 PIN번호라는 것이 발행이 되고 그때 PIN번호를 입력하면 되는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PIN번호는 지급기준금액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발행이 되면 애드센스 가입시 입력된 주소지로 일반우편형식으로 발송이 되어진다고 합니다.

 

이것이 현재 제블로그 상태입니다. 광고가 있어야할자리가 빈공백으로;;;

그런데 지급기준금액 10달러에 도달한 시점이 11월 중순쯤으로 추정이 되는데 3월초까지 구글에서 배송되어진 PIN번호 우편은 오지않았습니다. 그래서 지난 3월9일에 PIN번호 재발송을 요청하였고 현재도 도착을 하지않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상단의 이미지처럼 PIN과 전화번호가 확인되지 않아 빈광고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구글 그룹스에도 문의 질문을 남겨두고 여기 저기 해결방안을 찾아보아도 뾰족한 방법이 없고 PIN번호가 올때까지 기다려보라는 것이 대부분의 정보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가 PIN번호를 최초로 발급한 날로 6개월이 지나도록 PIN번호 입력을 완료하지 않으면 애드센서 계정이 정지가 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저는 이미 약 4개월이 지난 상태이고 3월 9일에 발급신청을 했으니 이번달은 말일까지는 아마도 기다려 봐야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번달이 지나면 5개월째 접어들게 되고 다시 PIN번호 재발급신청을 한다고 하더라도 한달을 기다려야하는 상황인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애드센스가 말하는 6개월동안 PIN번호 입력을 못하게 되어 계정이 정지될수도 있다는 결론이 내려집니다.

 

정말 열심히 포스팅하고 블로그에 대한 고민도 많이 했던 지난 4개월여동안 이런 사소한 문제를 간과한 것이 참으로 아쉽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함으로써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은 저와같은 실수는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