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네이버 검색엔젠 리브라 등장후 검색누락 포스팅 반드시 확인하기

 

네이버 검색엔젠 리브라 등장후 검색누락 포스팅 반드시 확인하기 지난 12년 12월경 네이버 검색엔진 리브라의 변화를 겪으면서 무심코 지나쳐버린 것 중의 하나가 포스팅글 검색노출 확인하기 인것 같다. 리브라가 변화를 하면서 요즘들어 자주 느끼는 것이 내 포스팅이 네이버 검색노출에서 자주 누락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느끼기에 이슈성글. 즉 스마트폰이나 갤럭시S3, 갤럭시S4 관련 포스팅은 다른 키워드 관련 포스팅보다 누락빈도면에서 볼때 양호한 편입니다. 이말은 즉 이슈성 글에 대한 리브라의 반응이 빠르다는 점으로 해석을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다이어리에 실린 좋은 문서와 나쁜문서 바로가기

 

 

최근 제 포스팅누락관련 하여 네이버의 문의한 내역입니다. 거의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포스팅 누락이 발생 되고 있는듯 합니다.

 

 

최근 글의 단순한 네이버 검색노출의 미반영도 예전보다는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지만 리브라의 변화가 있기전 잘 반영되고 있던 포스팅도 네이버 검색 노출에 누락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처럼 제목이 비슷하거나 해서 유사문서로 판단하여 누락되는 글도 있으니 이웃분들도 한번씩 자신의 포스팅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시점인 듯 합니다.

 

물론 저처럼 아직 포스팅량이 많지않아 일일이 확인이 가능한 경우도 있겠지만 오래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오신 블로거 분들께서는 포스팅을 네이버 검색에 누락된 포스팅을 확인을 하실수는 없겠지만, 앞으로 새롭게 포스팅하시는 글만이라도 확인을 반드시 하시는 것이 심혈을 기울여 포스팅된 글이 빛도 못보고 사장되는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  관련글  -  네이버 문의하기 및 누락 포스팅 해결하는 방법

 

 

그리고 이번에 여러번 문의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네이버 고객센터의 대응속도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동일 문제가 재발되고 있고 기계적인 멘트가 많지만 그래도 문의를 하고 나면 즉각적인 답메일이 발송되는 점 등을 보면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고객센터의 대응속도에는 만족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