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뮤료 이미지뷰어 네이버 포토뷰어 편집기 활용법

 

무료 이미지뷰어, 네이버포토뷰어 편집기 활용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무료 이미지 뷰어들이 많이들 있지만, 네이버 포토뷰어 편집기를 이용한 포스팅시 이미지 편집시간 줄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포토뷰어는 체감상 윈도우 기본뷰어보다는 속도면에서는 좀 빠른듯 합니다. 저도 사용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사용을 하다 보니 N드라이브로의 연동등 좋은 기능들이 많이들 있더군요.

먼저 주요기능을 이미지로 살펴보겠습니다.

 

 

 

이렇게 4가지 주요 기능들이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것은 2번 "사진 편집도 한번에" 요부분이 포스팅할때 정말 요긴하게 사용되어집니다. 보통 포스팅을 하다 보면 전체 이미지를 올리고 중요부분을 다시 클로즈업을 해야하는데요. 네이버 포토뷰어편집기에서는 그렇게 클로즈업,서명,액자기능등 여러가지를 한번에 할수 가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는 네이버 포토뷰어편집기를 사용해서 편집한 것입니다. 말풍선까지도요.^^& 위에 섹션이 전체 이미지이구요. 2번기능을 클로즈업 한 것입니다.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들 한번 설치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포토뷰어 편집기 사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좌측하단에 사진추가를 하셔서 원하시는 사진은 추가를 하시고 이번엔 우측하단에 레이아웃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는 2단 레이아웃에 상단에 원본이미지를 넣고  하단에 줌인한 이미지 넣기를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우측에 현재 레이아웃에 대한 정보들과 기능들이 나옵니다 . 원하시는 레이아웃과 사진사이즈를 정리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스크롤바는 선택된 섹션의 확대/축소 기능입니다. 위 이미지 같은 경우 하단 섹션을 확대한 모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스크롤바는 편집하고 있는 이미지 전체의 확대/축소 기능입니다. 비록 현재는 2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있지만, 하나의 이미지로 인식합니다.

 

이제는 편집하실 이미지의 윤곽은 잡았으니 꾸미기를 할차례이네요. 우측하단에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구도, 보정, 효과, 꾸미기 등등 여러기능이 있습니다. 이 편집기능들은 한번씩 직접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꾸미기 - 스티커 - 내스티커 직접선택하기를 해서 테스트겸 넣어본것이 붉은 둥근원 안에 있는  Ts 라는 텐션의 이니셜 아이콘입니다. 이처럼 자신이 만든 아이콘이나 서명, 이미지등을 원하는 곳에 원하는방식으로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기능들을 모두 갖고 있는 네이버 포토뷰어 와 포토뷰어 편집기로 포스팅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이미지 편집시간을 줄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네이버 포토뷰어 편집기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 네이버 포토뷰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