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네스커위젯 에러주의

 

네스커위젯의 에러로 제 블로그 레이아웃이 엉망이 되어버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먼저 오늘 아침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어제 눈길에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해서 제차를 폐차를 시키고 찹찹한 마음으로 출근을 해서 블로그를 열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가 ... 사이드바가 사라져버린것이었습니다. 왜 이렇지 인터넷의 문제인가 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해도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한참을 헤매다가 제일 아래로 스크롤을 내렸더니 footer아래에 사이드바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어제는 회사 제설작업으로 인해 블로깅을 할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html소스를 손댄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어제까지만 해도 블로그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왜 그럴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Nesker위젯 때문이라고 잠정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렇게 네스커 위젯만큼 본문이 밀려버리는 것을 확인을 했습니다. 그래서 관리자 모드 - Html/css편집으로 가서 네스커 위젯 소스를 삭제를 하고나니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이드바가 정상을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가운데 정렬을 하고 있어야 할 다음 추천버튼과 믹시버튼이 좌로밀착 되어있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style.css편집으로 가서 좌측에 패딩값을 주고 정상화 했습니다.

 

 

네스커위젯은 아쉽지만 내려놓았습니다. 수정할때 네스커위젯소스를  지우지 않고 <!-- *** --> 주석처리 하였지만, 사이드바는 제자리로 오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네스커위젯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중에 저와 같은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은 주석처리하지마시고, 완전히 html창에서 삭제하시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오늘은 네스커 위젯을 새로 설치해볼 겨를이 없어 재설치는 해보지 못했습니다. 네스커위젯이 아직 베타판이긴 하지만 이런 에러는 나오면 안될것 같습니다. 더욱 발전하는 네스커 위젯이 되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