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보조금 빙하기_ 주말 마우스광클 준비스마트폰 보조금 빙하기_ 주말 마우스광클 준비

Posted at 2012.11.16 13:34 | Posted in 모바일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한동안 HTML은 뭔지도 모르는 넘이 스킨수정을 한다고 며칠을 허비한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추워 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올해 마지막 스마트폰 보조금에 대해서 이야기할까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시점이 아직 시작하진 않았지만, 왠지 요즘 스마트폰 시장을 보면 빙하기라는 표현이 맞는거 같습니다.

 

현재 통신 3사 모두 지난 17만원 갤3이를 계기로 2아웃에 걸렸습니다. 이 말이 무슨 말이냐면,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보조금 과다경쟁을 막기 위해 3아웃(속칭)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지난 대란이 그 2번째였습니다.

3아웃에 걸리면 신규 가입자 유치 금지가 적용이 됩니다. 이동통신사에게는 최악의 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한가닥 희망.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견해 입니다.

 예를 들어 이동통신 3사가 모두 올해 마지막 보조금 전쟁을 할 경우 3사 모두 3아웃이라는 점입니다. 이것은 더이상 우리 소비자들은 신규가입을 할 통신사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CJ,홈플러스 등  MVNO사업자들이 뛰어 들고는 있으나 거대 통신3사에서 회선을 임대하는 형식의 가입이며, 통신 3사에서 엄청난 견제를 하고 있기 때문에 몰려드는 신규 가입자들을 모두 수용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이기 때문입니다. 모 통신사에서는 MVNO사업자에게 가입했던 가입자는 신규가입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통3사에게 방통위가 3아웃을 적용하지는 못할 같습니다. 벌써 방통위의 제재에 대해서 소비자들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방통위도 여론을 무시할 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시장 보릿고개?  

 

국내 스마트폰 소비시장의 위축과 지난 보조금 대란등으로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가격대가 너무 낮아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 반증이 바로 삼상 갤럭시 노트2가 국내는 30만대선으로 판매가 되었지만, 해외에서는 300만대가 판매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  삼성, LG, 팬택 등 국내 주요 제조업계가 각 회사의 역량을 총투입한 100만원가량의 고가 스마트폰을 쏟아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LG전자 옵티머스G의 경우 지난달 초도 물량으로 총 20만대를 이통 3사에 공급했지만 10월 말까지 5만대 정도만 개통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팬택의 R3도 20만대 넘게 공급됐지만 4만대 정도만 개통 되었다고 합니다.

 

 

 깜짝 보조금...

 

 

위 내용들을 보면 통신3사는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고는 안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제 슬슬 편법을 쓰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금요일 오후부터 즉, 주말만 깜짝 보조금을 지급하고 다시 내리는 양상입니다. 이런 양상들은 오프라인에서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일례로 오프판매점에 전화번호를 남겨두고 가면 깜짝 보조금이 지급되면 바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서 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가 11월 초 지급한 깜짝보조금입니다.

 

온라인에서도 양상은 비슷합니다. 3시간짜리 깜짝 프로모션폰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통사들의 작전변경?

 

 

 어느 순간부터 온라인 버스폰 공구카페에서 "기변" 정책을 자주 보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이통사들이 현재 신규 가입자를 유치하기에는 수요의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기존가입자 지키기에 나선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기기변경이라고 하면 질색을 하던 SK마저 기기변경 정책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않는법.

 

 

 이런 깜짝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1. 먼저 믿을 만하고 평가가 좋은 공구카페에 가입을 한다. - 보조금 동향을 파악하기 위함.

 2. 공구카페에서 운영하는 특가 정책시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한다 (무료). - 제 경우에는 밤 11시에 정책이 시작된적도 있음

 3. 원하는 정책이 발견됐을때 바로 들어갈수 있도록 신분증 앞,뒤 스캔본(확장자 JPG) 과 기존폰 뒷면에 있는 일련번호를 미리 알아둔  다. - 3시간짜리, 30대 한정 이런식의 정책들이 온라인상에 많이 뜨기 때문

 미리 미리 준비물 잘 챙기셔서 마지막 기회 놓치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며, 언제나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

 

 

 구입시 유의점에 관한 댓글이 접수되어 관련 포스팅 링크합니다.

 

2012/11/13 - [모바일] - 갤럭시S3 리턴즈...17만원 스마트폰 리턴즈?

 

 

(발행번호:TS20121114-1-1)

   ※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에게 가장 큰 박수는 추천과 댓글입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 기억하세요.^^& ※
  1. LG옵티머스가 확실히 인기인것 같아요..
    이때문에 어제 LG전자 주가도 크게 올랐는데!
    옵티머스 LTE2 보조금만 103만원이면...
    정말 엄청나네요~
    • 2012.11.15 08:44 신고 [Edit/Del]
      문제는 옵티머스lte2도 절대적인 스펙은 괜찮은편이나 요즘 워낙 하이엔드급들이 쏟아지면서 소비자들에게는 한물간 폰으로 인지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2. 저도 보조금 빙하기라 포기 하고 있었는 데 저런 식으로 꼼수가 있었군요 제한적인 보조금 지원이라니..ㅎ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ㅎ
  3. 요즘은 스나때문인지 폐쇄몰아니면 스팟은 잘 안뜨더군요..
    • 2012.11.15 16:03 신고 [Edit/Del]
      일반 공구카페에서도 눈팅 잘하시면 종종 있습니다. 저희 회사 직원도 어제 일반공구카페 스팟으로 옵LTE2 만원에 구입완료를 했더군요.
      오프매장은 발품팔아야하고 온라인은 눈팅을 잘하면 좋은 가격에 낙찰볼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4. 헐..공짜.. 대단...합니다.
  5. 비밀댓글입니다
    • 2012.11.24 14:03 신고 [Edit/Del]
      비로그인 상태로 비밀댓글을 작성하신것 같아 공개로 댓글 드립니다. 제가 비밀로 리댓을 하면 비로그인 댓글작성자님은 보실수 없습니다.

      아무트 요즘 보조금 자체가 워낙 말라비틀어진 상태라서 폰이 정말 급하신게 아니라면 보조금 정책이 풀릴때를 기다리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온라인이라고 해서 꺼려하실건 전혀 없습니다. 왜냐면 개인정보 노출되는건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똑같으니까요;;;아무튼 오프라인으로 사시고 싶더라도 온라인 공구카페를 자주 보셔야 합니다. 저희같은 일반 소비자는 보조금 정책이 언제 풀리고 언제 마감이 되는지 알수가 없기 때문이죠. 요즘은 반짝 보조금이라는 것이 유행이어서 예를들면 밤 10시에 빤짝하고 한 3시간 예약가입자만 후다닥 받고 빠지는 경향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프라인을 사시더라도 보조금 추이를 알고 가셔야하기에 온라인에서 충분한 정보를 뽑으시고 가셔야합니다. 고로 특별한 때라는 것은 없습니다.;;;;
  6. 윤상
    제가잘몰라서;;
    빠르고친절한답변감사합니다^^
    많은도움이되었어요^^
  7. http://blog.naver.com/tomtom79
    믿을 수 있는 통신이야기 TOMTOM^^입니다.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들르세요~ 환영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