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4_ LG전자의 역습넥서스 4_ LG전자의 역습

Posted at 2012.11.16 18:17 | Posted in 모바일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오늘은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4의 엄청난 스타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의 넥서스 시리즈를 보면 하드웨어 스펙면에서 꼭 뭔가 하나 부족하게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뭔가 부족한 느낌을 전 지울수가없는데 해외 반응은 가히 폭발적입니다.

 

이번에 넥서스4는 LG전자와 손을 잡았습니다. 그결과 세계를 경악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먼저 해외 경매사이트에서 출시가의 3배에 달하는 경매가가 매겨지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물량이 없어 팔수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넥서스4 어떤폰일까요. 지금부터 파헤쳐 보겠습니다.

 

 

 

출시가 $299 경매가 $1050 엄청납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 참 마음 드는군요. 뒷면도 이쁘구요. 근데 물리버튼이 없다는...

 

 

제품 가장자리 EDGE부 역시 메탈도금이 아닌 순수 블랙에 충실한 것이 오래 쓰더라도 싫증이 안날거 같습니다.^^

 

 

 하드웨어 스펙

 

 

천천히 이미지로 보시겠습니다.

 

 

- 4.7인치의 1280*768해상도네요. 그런데 옵티머스G와 갤럭시S3보다 두께는 살짝 두껍습니다.

 

 

 

- 전면 800만, 후면 130만 화소. 요즘은 기본(?)

- 통신규격 3G ;;;

 

 - 스냅드레곤 S4 PRO CPU, 메모리 2GB, 운영체제 4.2 젤리빈

 - 3G라는 것이 마니 아쉽긴 하지만 아직 LTE가 우리나라에 비해서 보급율이 떨어지는 해외에서는 반향을 이르킬만한 하드웨어 스펙임에는 틀림이 없는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일?

 

 

현재 상황으로는 불투명합니다. 누구는 구글탓, 누구는 LTE탓, 누구는 통신어플탓... 누구 말이 맞을까요? ㅎㅎ

그런데 중요한건 국내 출시를 하더라도 3G 모델로 출시가 된다면 구매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LTE망이 구축되면서 각 통신사에서 망을 할당 받기 위해 엄청난 금액을 투입을 했습니다.  그래서  투자 비용을 환수하기 위해서는 LTE 고객유치에 열을 올려야겠지요. 그렇게 되면 3G망은 당연히 소홀해지기 마련이니까요.

  LTE전국망이 서서히 깔리고 부터는 3G 데이터통신품질이 예전같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신문기사도 뜨고 했었지요. 과일에 비유하면 끝물인 3G를 구매하셔서 2년을 쓴다는것. 신중히 생각해볼만한 사안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간략하게 넥서스4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아시나요? 블로거에서 추천과 댓글은 박카스라는 것 ^^;; 아래 손가락 버튼 부탁드립니다. ※

(NO.22-20121116-1)

  1. 3G 망을 버린다가요?? 전화 하기 싫으면 3G 망 없애도 됩니다... 4G는 음성통화가 안된니다...

    설비관리 안한다구요?? 아직도 2G 폰 잘만 터집니다... 2G도 잘되는데.. 3G가 망한다고 하고 있으니..

    적어도 10년 이상은 문제 없습니다.
    • 2012.11.16 19:07 신고 [Edit/Del]
      제 포스팅이 오해의 소지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음성통화는 여전희 3G망을 쓰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3G로 서핑을 즐긴다던가 다운로드에는 이미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3G가 망하는게 아니고 더이상의 투자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 포스팅에 망한다는 표현은 안쓴거 같은데 많이 흥분하신거 같네요. 글세요. 무엇으로 10년이라는 시간을 그렇게 장담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은 님과는 많이 다름니다.
  2. 글쎄요.
    윗글에 대한 쥔장님의 댓글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당연히 사람마다 생각이 많이 다를 수 있죠. 그래서 님도 '통신기업이 LTE설비 투자를 했고, 3G 품질이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니 LTE를 써라'라는 주장을 하실 수 있는 것이죠.
    저 역시 개인적인 제 생각에는요, 님의 생각이 많은 사람들과는 참 다르신 것 같습니다.
    • 2012.11.16 20:25 [Edit/Del]
      사람마다 생각이 다른거니까요. 그리고 제가 무슨 통신사 직원도 아니고 강요하는 포스팅은 아니니까 오해는 마세요. 자동차든 핸드폰이든 각자의 취향에 맞게, 각자의 사정에 맞게 쓰는거니까요. 그리고 댓글 다실때 이름은 통일해 주시면 좋을텐데요. 헷갈리거든요. 지금처럼 이견이 발생하고 서로간에 댓글을 쓸때는 말이지요... 그리고 "LTE를 써라" 라고 주장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구매하실때 한번 고려하시라는 포스팅이지요.
  3. 4.7인치 화면에 1280*768 해상도는...노트북 수준이네요.
    작은 화면에 고해상도라 인터넷도 모바일 화면이 아닌 일반 PC화면에서 구현되니..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선택도 고민이 되겠네요.
  4. 글씨
    와이브로 월 1만 2천원 짜리 가입라면 10g 사용하면 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