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S3 왜...? 옵티머스G 안팔리는 이유.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요며칠 너무 바빠서 포스팅할 시간이 없네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호평을 받고 있는 옵티머스G가 LG 실적에는 큰 영향을 못미치느냐 입니다.

얼마전 기사도 나왔습니다. 해외 스마트폰 순위에서 옵티머스G 6위, 갤럭시S3 8위를 차지 했다는...

 

그런데 오늘 갤럭시S3 3000만대 판매돌파라는 기사를 또 보았습니다.

일단 단순 스펙만으로는 정말 옵티머스G 마음에 듭니다. 저역시 옵티머스G와 갤3을 고민고민 끝에 갤럭시S3를 구매했으니까요.

 

그럼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 80%와 점유율 약15%의 제조사의 2제품의 스펙비교부터 해보겠습니다.

 

 

옵티머스G 스펙

 

 

 

 

 

갤럭시S3 LTE 스펙

 

 

 

 

 

옵티머스G와 갤럭시S3 차이점

 

 

1. 위 스펙에서 처럼 카메라 부분은 옵티머스G가 위입니다. 1300만 화소 ㄷㄷ.

2. 제품 중량에서 갤럭시S3가 살짝 위에 있군요.

3. 디스플레이 패널의 차이

 

 위 내용처럼 단순 스펙비교로는 해석이 안되는 부분이 LG 옵티머스G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그 무언가는 무었일까요?

 

 

LG의 사후지원 문제

 

 

요즘은 마니 좋아졌다고들 합니다. 그런데 LG스마트폰 사 보신분들은 다들 느끼실겁니다. 업그레이드 정말 안된다고;;;

이번 옵티머스G와 갤럭시S3만 보더라도 젤리빈 업그레이드 차기가 납니다.갤럭시S3 10월31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옵티머스G는 확정날짜도 없이 일단 내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LG측에서는 최고의 전략폰을 놔두고 옵티머스LTE2 먼저 젤리빈을 먹인다고 합니다.

 

여기서 LG의 사후지원 문제를 말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3개월은 어마어마한 시간입니다. 새로운 모델이 몇개가 나올지 모르는 시간들입니다. (안나올수도 있지만 ^^;) 벌써부터 카더라통신에서는 갤럭시S4 소식이 떠돌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갤럭시S4, 하반기 노트 차기모델등등

 

이제 스마트폰 업계에서 사후지원은 A/S측면이 아니라, 또다른 마케팅이며 회사 이미지 상승에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CPU문제?

 

 

 올해 1월쯤이었나 지난해 11월이였나 기억이 잘 안나지만 갤럭시 노트 해외판과 국내판의 CPU차이 때문에 엄청난 논란이 있었던 퀼컴 스냅드레곤과 엑시노스를 지금의 옵티머스G와 갤럭시S3가 각각 채택하고 있다는 겁니다.

당시 능력자분들의 비교분석 결과 배터리 소모량과 그래픽 처리부문에서 엑시노스칩의 승리로 돌아갔던것 같습니다.

 

 

 

 

 

 지금은 옵티머스G의 퀼컴 스냅드래곤S4에서는 마니 개선되어 엑시노스를 앞선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지만 당시의 스냅드래곤의 안좋은 이미지가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듯한 분위도 듭니다.

 

 

배터리 일체형 VS 교체형

 

 

 

 

 

제가 갤럭시S3로 결정한 가장 결정적인 원인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우선 일체형 배터리를 선택하는 요인중의 가장 큰 이유가 제품의 두깨를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것이 옵티머스G에서는 악영향을 미친것으로 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각자의 사용패턴에 따라 배터리라는 것이 광탈일수도 있고 오래가는 배터리 일수도 있습니다만 저같은 경우는 업무상 전화를 마니 주고 받습니다. 그리고 외근까지 자주 다니지요. 거기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카카오톡 시리즈 게임을 자주 즐기는 편입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어느폰 할것 없이 배터리는 광탈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갤럭시S3의 경우 15%정도 남은 배터리를 완충하는데 약 3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동안 완충되어진 다른 하나의 배터리로 계속 게임만 하더라도 3시간은 버틴다는거죠. 그러나 일체형배터리는 그게 안됩니다. 아무리 배터리효율이 상승했다고는 하나 배터리 교체형을 능가하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그리고 외근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바닥을 보이기 시작하는 배터리상태의 폰을 들고 외근을 나가는 것은 엄청난 압박일테구요.

 

※ 이런 이유에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옵티머스G의 국내 흥행은 마니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하이앤드급 스펙을 자랑하는 옵티머스G... 안타깝습니다.

 

 

이상 텐션이었습니다. 바쁜와중에 포스팅이라 내용이 빈약할지 모르나 방문하시는 여러분들이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아시죠? 블로거에게 추천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 

                                          아래 손가락 표시 "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