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구글블로그Blogger 다운로드 받은 스킨 템플릿 변경하기

 

구글블로그Blogger 다운로드 받은 스킨 템플릿 변경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씁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구글블로그의 다양한 무료 템플릿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팅을 보시고 다운로드 받은 템플릿 적용법에 대한 문의를 하시는분들이 계셔서 포스팅으로 대신할까 합니다.

※ 구글블로그 무료템플릿 관련글

 2013/01/17 - [블로그 팁] - 구글 블로그 Blogspot Wordpress 스킨 무료배포 사이트

 2013/01/19 - [블로그 팁] - 구글 블로그 Blogspot Wordpress 스킨 무료배포 사이트 2탄

 

먼저 당연하게 구글블로그로 로그인을 해야겠죠? ^^& 로그인을 하셔서 자신의 구글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중간쯤에 보면 이미지처럼 글쓰기와 블로그 수정항목들이 보이는데요.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우측에 보면 백업/복원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전체 템플릿 다운로드 " 이것은 잠작하시는것 처럼 현재 적용되어진 템플릿과 위젯등의 내용을 백업하는 기능입니다. 지금 살펴볼 것은 템플릿의 변경. 즉 아래의 템플릿 업로드 - 찾아보기 를 클릭합니다.

 

 

확장자가 xml 로 되어진 파일을 찾습니다. 위 이미지에서처럼 확장자 xml 로 된 파일이 두개가 보이는데요. 나머지 하나는 좀 있다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두개의 xml파일(다운받은 템플릿에 따라 다름)중에 용량이 큰것을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 업로드 "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되었다면 위 이미지에서처럼 " 업로드를 완료했습니다. " 라는 알림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 위에서 언급드린 2개의 xml파일은 무엇이냐면,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구글블로그 무료템플릿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템플릿들이 첫페이지 슬라이드쇼가 들어있는 템플릿들입니다. 그래서 슬라이드쇼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을 제작자가 따로 xml파일로 만들어서 제공해 주기 때문에 xml파일이 2개가 되는것입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가 1번 xml파일 템플릿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2번 xml파일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초록색 박스안에 슬라이드사진들이 없는 것이 보이시죠.

 

이 차이로 2개의 xml파일이 존재하는 것이며, 용량도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파일이름에서도 대충 감은 잡으셨을 겁니다. 용량 작은 파일의 이름을 자세히 보면 without slide... 라고 되어있습니다. 이상 구글 블로그 다운로드 한 템플릿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