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HTML초보 블로그 꾸미기 아이템 WATERFOX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오늘은 HTML을 전혀 모르는 저같은 사람이 쉽게 HTML이나 style.css를 편집할 수 있도록 눈이 되어주는 인터넷 브라우져를 소개할까 합니다.

 

 

 Waterfox

 

 

firefox의 신제품격인 이녀석은 불행히도 64비트전용 브라우져 입니다. 그런데 html초보에게는 정말 필요한 존재입니다.

 

 

이녀석은 3d로 해당 웹페이지를 보여줌으로써 html초보에게 계층구종에 대해서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붉은박스에 저곳을 클릭을 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저기에서 보여지는 html 소스를 보여주는 것이나 css소스부분을 보여주는 것등은 다른 브라우져에서도 지원을 합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오페라 등의 브라우져에서도 직접내지는 애드온 다운로드로 지원하는 부분들입니다. 참 요즘은 IE에서도 지원을 하더군요.

그런데 WATERFOX에서는 3D VIEW를 지원합니다. 위 이미지 우측상단 붉은색 박스안에 보면 style과 3d view라고 보이실겁니다. 이 3d view를 클릭을 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보여집니다.

 

 3D VIEW가 필요한 이유는 저같은 HTML초보들은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된 부분들을 적용을 하기 위해서 해당 소스를 찾아서 아무리 시키는데로 해도 안될때가 있습니다.(저같은 경우 ;;;) 그것은 각 블로그 스킨들이 모두 같은 구조(?)의 소스를 같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편집중에 막힐때 이 3D VIEW를 이용해서 계층구조를 한번씩 보면 쉽게 편집이 가능해 질때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방에 장판크기를 바꿔야하는데 그것은 안바꾸고 자꾸 방석크기만 바꾸는 꼴이라고나 할까요. 방이 1미터인데 2미터짜리 방석이 들어갈수 없듯이 저 같은 초보는 눈에 보이는 장판소스만 끄적거리고 고민을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3D VIEW를 보면 아이콘 밑에 방석밖에 없는지, 아니면 방석에 장판까지 깔고 있는지 한눈에 알수 있다는 것이지요.

 부디 HTML초보 블로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간단한 WATERFOX브라우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