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블로그 꾸미기 필수 아이템 COLOR COP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이번에 스킨수정을 하면서 Color코드를 추출하는 Color picker프로그램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Color picker란, 웹상에서 특정칼라코드를 가져오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많은 Color picker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오늘은 Color Cop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말씀드리겠습니다.

 

 

 COLOR COP

 

 

 

 

포터블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실행가능하며, 블로그 꾸미기를 하실때 관련 이미지와 일관성 있는 칼라적용을 위해서는 HTML칼라 코드를 알아야 소스에서 원하시는 코드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런 칼라코드를 추출하는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COLOR COP입니다.

 

 

 칼라코드 추출하기

 

 

 

위에 빨간색 박스안에 스포이드를 클릭한 상태로 원하시는 색상위에 스포이드를 가져가면 빨간 박스 오른쪽 "#3399FF" 처럼 칼라코드가 추출이 됩니다.

 

 

제가 이미지 편집하는 기술이 모자라서 위 첨부이미지가 자연스럽질 못하네요;;;;

 

아무튼 위 이미지처럼 COLOR COP의 스포이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상태로 이동해서 원하는 이미지등의 칼라에 갖다대면, 코드를 추출하게 됩니다.

 

 

돋보기 버튼 이용하기

 

 

 스포이드 버튼 아래 돋보기 버튼은 상기 이미지 처럼 여러가지 이미지가 혼합되거나 그라데이션이 적용된 이미지 상이 자신이 원하는 칼라를 선택하기에 도움을 줍니다.

 

 

위 이미지처럼 먼저 돋보기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을 하면 COLOR COP프로그램상에 돋보기가 확대하는 부분이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 위에서 말씀드린 스포이드를 클릭한 후 돋보기로 확대된 부분에서 원하는 칼라를 세밀하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프로그램명으로 검색을 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으며, 혹시나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합니다.

 

ColorCop.exe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No.25-20121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