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메일로 구독하기

 

초보 블로거 텐션입니다.

이번에 스킨을 바꾸면서 며칠을 허비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저 같은 초보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제가 직접 사용한 것에 대한 팁(?)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초보가 답답한 부분은 초보가 제일 잘아니까요. ^^

 

 이 포스팅은 저같은 HTML에 H도 모르는 왕초보를 위한 포스팅입니다. 능력자분들이 혹시라도 실수로 방문을 하셨다면, 따뜻한 조언 댓글 부탁드립니다. ^^&

 

제목처럼 메일로 RSS를 구독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으로 듀릿체리님의 포스팅을 따라서 진행했습니다.

 

 

듀릿체리님 블로그 해당 포스팅 링크

 

 

기본적인 진행은 듀릿체리님의 포스팅을 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거의 2시간이나 해멧던 부분에 대해서만 포스팅 하겠습니다.

조금만 HTML에 대해서 지식이 있으신분들이라면 웃을지도 모르는 곳에서 2시간을 허비했습니다.

위에 파란줄 친 "구독버튼 이미지 주소"  요부분입니다. 저 부분이 "SUMIT"를 대신하는 이미지가 들어가는 곳인데 계속해서 이미지 에러가 나더군요.

 그래서 체리님께 댓글도 남기고 인터넷검색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알게된 사실입니다. 일반 주소 링크와 절대주소 링크(?)

 

 

일반 주소 태그 형식  

 

 티스토리 파일업로드를 통해서 업로드한 이미지를 html로 구현할때 주소가 보통 저렇게 들어가더군요.

src="./images/이미지명.확장자"

저넘 때문에 무려 2시간을 ㅎㅎ, 그런데 알고 보니 제가 봐도 너무 무식했다는 생각이;;;; 하지만 많이 배운 사건(?)이었습니다.

 

 그럼 위 이미지에서 올바른 주소는 어떻게 되는냐... 바로 절대주소...

 

 

절대 주소 태그 형식

 

 

 먼저 티스토리 파일업로드 하는곳으로 갑니다. 그럼 자신이 업로드 한, 또는 스킨 자체에 업로드 된 이미지들이 즐비하게 있습니다. 그중에 자신이 위 파란줄 부분에 쓸려고 했던 이미지를 찾습니다. 그리고 파일명에 우클릭을 하시면 속성이 있습니다. 고넘을 클릭!!!

 

 

위에 "속성" 이라고 빨간색 박스가 보이시나요? 클릭합니다.

 

 

 

 

주소(url) 이라고 보이시죠? 저 부분을 우클릭 드래그하셔서 복사를 하신 다음에 다운로드 받은 듀릿체리님의 소스 해당부분에 붙여 넣으시면 정상 작동합니다. ㅜㅜ

 

 왼쪽 구석에 파란색 짹짹이 보이시나요? 보시는 것처럼 이쁘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정말 힘든 짹짹이 였습니다. 저 같은 초보 블로거가 없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 주신 듀릿체리님께 감사드립니다..

(NO.23-201211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