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무료와이파이인 공공와이파이 이용하는 방법 및 모바일 앱 소개

 

무료 와이파이인 공공와이파이(Public Wifi)란, 주민센터나, 보건소, 복지시설등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입니다. 공공와이파이는 미래창조부와 지자체 ,이동통신 3사 SK, LG, KT가 협력하여 구축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입니다.

 

 

공공와이파이 지도는 각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공공와이파이 가능지역 검색은 PC로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운영중인 wififree.kr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원하는 지역의 공공와이파이 안내지도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앱으로 다운로드 하셔서 필요할때 찾아보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위 이미지와 같이 검색을 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공공와이파이 프리 앱은 누구나 이용가능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공공와이파이존을 쉽고 찾을 수 있으며 즐겨찾기 기능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출처: www.wififree.kr

 

공공와이파이 사용방법으로는

1. 와이파이 설정 화면 이동

2. Public WiFi Free를 찾는다.

3. 스마트폰의 기본 검색 브라우저인 "인터넷" 아이콘을 터치

4. 위 이미지처럼 팝업된 공공와이파이 이용하기를 터치 후 사용

5. 주의!! 간혹 설정된 기본 웹페이지가 아닌 "공공와이파이 프리"사이트로 이동시에는 상단에 웹주소창에 이동할 웹주소를 입력하여 사용한다. (ex. m.daum.net 또는 m.naver.com등)

 

좌측은 서울시 강남구를 "공공와이파이 프리"앱으로 검색해 본 것입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2017까지 12,000개소 확대를 목표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우측이미지는 공공와이파이 엠블럼입니다. 굳이 앱을 이용해서 검색하지 않더라도 공공와이파이 엠블럼이 붙어있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공공와이파이를 검색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무료와이파이인 공공와이파이 이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