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루나폰2 쏠(sol) 출시 가격과 스펙을 알아보자

 

SK텔레콤 전용 보급형 단말기 루나폰2 격인 쏠(SOL)이 오는 22일 출시됩니다. 루나폰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받아 보급형 스마트폰의 자리를 잡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간단히 SOL(쏠)의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CPU는 퀼컴의 옥타코어AP, 5.5인치 풀HD 디스플레이입니다. 일단 알려진 스펙들은 이정도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SOL(쏠)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외관을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적용해 5.5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음에도 무게가 134g으로 가볍다는 점입니다.

 

 

SK텔레콤 전용 보급형 스마트폰 Sol(쏠)의 출시가는 399,300원입니다. 며칠전 출시된 LG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K10의 출시가가 275,000원이므로 가격경쟁은 힘들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 Sol(쏠)의 구체적인 스펙이 나오지 않은 시점에서 CPU 즉, AP만 보면 Sol(쏠)이 한수 위입니다. Sol(쏠)과 K10의 스펙의 차이가 확연히 나지 않는다면 Sol의 고전이 예상됩니다. 

그러나 Sol(쏠) 구매자의 한가지 혜택이라면 하만사의 JBL이어폰과 10,400mAh 대용량 외장배터리, 32기가 외장 SD카드를 인박스 형태의 구성품으로 구성한다고 알려져 구매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루나폰2 쏠(Sol)출시 가격과 스펙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