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중저가 보급형 LG K10 20만원대 가격 출시, 그 스펙과 특징

 

LG전자는 올해 첫 보급형 스마트폰 K10을 출시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 K10의 디자인은 조약돌을 모티브로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양측면과 상하면 등을 둥글게 처리한 2.5D 아크 글라스를 채용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LG K10을 보는 순간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S3 첫 출시때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갤럭시S3역시 LG K10과 같이 조약들을 모티브로 했었고 커브드 글라스라고 해서 아크글라스와 같은 느낌을 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LG K10은 이동통신 3사에 출시되며, 아직 20만원 중후반대라는 것 말고는 정확하게 출시가가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LG K10의 첫번째 특징으로 인셀(in-cell)터치 디스플레이 방식을 채용했습니다. 터치 센서를 LCD와 통합해 더욱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 구현방식이며, 선명하고 반응속도도 빠른 방식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K10에 가장 눈이 가는 특징중 하나가 퀵커버 뷰(Quick Cover View)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이전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선보였던 기능으로 보급형에도 퀵커버 뷰 기능이 채용되어 사용자의 니즈를 잘 반영했다 할 수 있을듯 합니다.

 

 

K10의 주요 스펙입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면 메모리(RAM)가 1.5기가 라는게 조금 아쉽지만, 20만원 중후반대의 출시가 제품치고는 훌륭한 스펙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원래 1월 14일 출시 예정이었으나 단말기 배송이 지연되면서 내일(15일) 출시 된다고 합니다. 이상 LG전자의 2016년 첫 보급형 스마트폰 K10의 스펙과 특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