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중저가폰 화웨이 Y6 스펙 및 특징

 

오늘은 중저가폰하면 떠오르는 화웨이 Y6폰에 대한 스펙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저가폰이 요즘 인기가 있는것은 스마트폰의 상향 평준화와 단통법 그리고 화웨이의 초저 출고가를 자랑하는 Y6 듀얼폰 등이 있었기에 가능한거 같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10만원대 출고가가 화웨이Y6의 가장 큰 강점이 아닌가 합니다.

 

 

중저가폰 화웨이Y6의 가장 큰 특징은 집전화로 070과 핸드폰으로 010을 넘나드는 듀얼폰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화웨이 Y6의 경우 하드웨어 스펙은 출고가 154,000원이라는 금액이 그대로 보이는 특별할 것없는 스펙입니다. 일단 디스플레이는 5인치 HD급으로 적용이 되었으며, 카메라와 메모리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룬 SK텔레콤에서 단독 출시한 루나폰, LG CLASS에 비하면 차이가 확연히 보입니다. 하지만 배터리는 탈착형을 적용해서 사용상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관련글

    2016/01/09 - [모바일] - 가성비 높은 중저가폰 SK루나폰 스펙 및 특징

    2016/01/08 - [모바일] - 가성비 높은 중저가폰 LG CLASS 스펙 및 특징

 

 

 

화웨이Y6의 가장 큰장점은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154,000원이라는 초저 출고가입니다. 이에 따라서 요금제 29,900원임에도 공시지원금등을 적용하면 단말기 가격이 0원이 됩니다. 화웨이Y6는 0원, 공짜폰이라는 가격면에서는 분명히 메리트가 있지만 셀카를 많이 찍으시는 분에게는 조금 부족한 카메라, 메모리(RAM) 1GB라는 조금 아쉬운 하드웨어 스펙이 소비자로서는 구매결정을 망설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중저가폰 화웨이Y6 스펙과 특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