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애드센스 모니터링 크롬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 활용

 

애드센스 모니터링과 무효 클릭방지 효과까지 있는 크롬 애드센서 툴바를 소개할까 합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구글 게시자 툴바)입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이하 "애드센스 툴바)는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 전용 앱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실수 있으며, 당연히 크롬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처럼 파이어 폭스나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도 본인 블로그 확인하실때는 크롬을 활용해서 애드센스 툴바를 이용하시면 애드센스 관리면에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셔서 대쉬보드 화면 제일 하단에 게시자 툴바를 클릭하셔서 크롬 앱스토어로 이동하시는 방법과 크롬 앱스토어에서 "Google Publisher Toolbar"를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툴바를 적용을 하셧으면 4가지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기능마다 권한 동의를 해줘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4가지중에 "AdExchange"는 광고주가 사용하는 기능인 듯 보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3가지는 구글 애드센스, Double click for Publishers와 구글 Analytics를 사용으로 전환하고 하단에 있는 광고 오베레이를 "ON" 상태로 바꾸시면 됩니다. 물론 3가지 다 사용 안하셔도 됩니다.

 

 

 

크롬에서만 사용가능해서 좀 아쉽기만 하지만 애드센스 모니터링도 정말 좋지만, "광고 오버레이" 기능으로 인한 본인이 실수로 클릭 될수 있는 무효클릭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좋았습니다. 또한 지금의 저처럼 오랜 휴식기간후 다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나 이제 블로그에 입문하시는 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