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블로그에 embed, object 소스활용으로 고화질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

 

블로그를 하면서 동영상을 첨부할 일이 많습니다. 자작한 동영상일수도 있고 유튜브(YOUTUBE)동영상일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공유 소스를 보면 iframe을 사용한 소스와 embed, object 소스를 활용한 소스 두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고화질로 올리기 위해서는 위의 두가지 소스중에 선택을 하시고 소스 편집을 살짝 해야합니다. iframe관련 소스는 듀륏체리님의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embed, object 를 활용하는 경우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하겠습니다.

 

 

iframe을 막는 사이트들도 있다고 하고 embed, object 도 막아놓은 사이트들도 있다고 하는데 저역시 HTML은 완전초보라서 자세한 사항은 모르겠지만 사용하시는분들의 사정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그럼 블로그에 embed, object 소스를 활용해서 고화질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하겠습니다.

 

 

리틀싸이의 젠틀맨 패러디 동영상입니다. 위 유투브동영상을 보시면 소스편집없이 소스 붙여넣기를 하시면 360p로 자동 재생되던것이 HD720p로 재생되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찾으셨다면 초록색박스의 톱니모양을 클릭을 하셔서 HD급 고화질 재생이 가능한지 확인을 합니다. 가능하다면 아래 초록색박스의 공유버튼 - 소스코드를 차례로 클릭을 합니다.

 

 

기본 소스코드를 보시면 iframe소스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embed, object 소스로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제일 하단에 "이전 소스 코드 사용 " 에 체크를 해 줍니다. 그러면 object소스로 변환이 된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환된 유튜브 동영상의 object소스를 살짝 손을 봐야 기본 재생이 HD급 고화질로 재생이 됩니다.

 

 

위 이미지가 소스 편집전 모습입니다. 초록색박스 된 부분을 수정을 해야합니다.

 

 

편집된 소스입니다. 초록색 박스 부분을 기존 &hl=ko_KR  부분을 &vq=hd720;hl=ko_KR 이렇게 바꿔주시면 됩니다. vq=hd720;  이것만 추가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hd720과 hd1080은 원하는 화질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블로그에 embed, object 소스활용으로 고화질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