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구글 블로그에 다음 view최신글위젯 적용방법

 

구글 블로그에 다음 view최신글위젯 적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블로그 Blogger(Blogspot)에서는 다양한 위젯을 지원하고 있지만 저는 왠지 다음 최신글 위젯이 없으니까 허전한 느낌이 들어서 적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다음에 아이디가 있어야 되는건 당연하겠지요.^^&

 

 

구글 블로그 관리페이지 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레이아웃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레이아웃 편집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초록색으로 표시된 "가젯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여러가지 가젯 목록이 표시됩니다.

 

 

"HTML/JavaScript"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소스편집창이 나타납니다.

 

 

제목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작성하시면 되구요. 내용란에 다음 최신글 리스트위젯 소스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다음 최신글리스트 위젯 소스받는 방법은 블로그에 다음 최신글 인기글 위젯 적용방법 관련글 링크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처럼 다음 최신글 위젯 소스까지 붙여넣기 완료를 하셨으면 이제 "저장"을 클릭하시고 볼로그로 이동을 하셔서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적용이 잘되었네요. 그리고 한가지 모든 과정을 완료해서 위 이미지처럼 정상적을 마무리 되었지만, 위젯의 위치이동을 하셨다면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초록색 부분의 배치저장을 클릭하셔서 저장을 완료하셔야 이동된 위치로 옮겨져 블로그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블로그 Blogger(Blogspot)에 다음 최신글 위젯 적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