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위젯적용방법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위젯적용방법 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올포스트의 칼럼리스트는 소정의 자격을 득한 유저들에게 심사를 거쳐서 주어지는 명함 같은 것입니다. 블로그 초창기(지금도 초보이지만;;;) 이웃블로그에 달려있는 칼럼니스트라는 명함이 어찌나 탐이나던지 나도 언젠가 칼럼니스트가 될거야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번에 저도 한번 심사에 미끄러지고 2번째 심사에서 붙어서 IT/과학분야에 칼럼니스트가 되었습니다. 이분야는 워낙에 네임드급 블로거분들이 많아서 저같은 초보는 명함도 못내밀겠지만 칼럼니스트 명함을 달수 있다는것에 의의를 둘까합니다. 각설하고 칼럼니스트 명함 적용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먼저 칼럼니스트 명함위젯을 넣을 곳을 찾아야 했습니다. 본문하단도 이미 만원인상태이고 그렇다고 사이드바에 넣자니 사이드바역시도 이미 너무 길어진 상태이고해서 한참을 보다가 리얼센스의 광고를 적용해둔것이 보이더군요. 리얼센스는 적용만 해두고 수익조회는 하지도 않아서 이참에 어떻게 되나하고 한번 수익금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제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역시 어처구니 없는 수익을 내고 있는 실정에서 리얼센스는 더하더군요;;; 그래서 이참에 과감하게 내려놓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리얼센스는 본문과 연관된 광고가 올라오지 않아서 저같이 방문자가 아주 적은 블로그에서는 그냥 여백을 채워주는 그림같은 존재밖에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리얼센스 자리에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명함위젯을 적용을 했습니다.

 

 

블로그 디자인면에서 리얼센스광고 보다 칼럼니스트가 블로그의 전체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듯 합니다.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명함 위젯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칼럼니스트 심사를 거쳐서 칼럼니스트가 되어야합니다. ☞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신청하기 바로가기

 

 

먼저 미디어관리 - 위젯을 클릭을 하시면 아래 여러가지 위젯들이 보입니다. 올포스트 배너, 올포스트 위젯, 스페셜 위젯 이렇게 보이실겁니다. 그중에 스페셜 위젯의 칼럼니스트 명함위젯을 클릭을 하시면 위젯의 미리보기를 보실수 있습니다.

 

 

위에서 부터 위젯의 크기설정 - 칼럼니스트로 선정된 블로그 선택 - 담아가기를 차례로 진행을 합니다.

 

 

해당소스를 자신의 블로그에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관리자모드 - html/css편집에서 붙여넣기 하실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무리 할려고하니 생각이 나네요. 칼럼니스트의 내공을 가진 블로거분이 위젯소스 붙여넣는 방법을 모를까? 하는 생각이 이제야 드네요.;;; 그런데 이미지 찾아서 넣기하고 이미 포스팅 마무리 단계이니 어쩔수 없이 그냥 발행을 해야겠네요. 좀 부끄럽네요 ^^;; 그래도 다른 위젯을 적용하실때도 방법은 동일하니까 혹시나 저같은 초보이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