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네이버 검색엔진의 변화일까? 구글 검색엔진의 변화일까?

 

네이버 검색엔진의 변화일까? 구글 검색엔진의 변화일까? 네이버 검색엔진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지도 20여일정도 지난 듯합니다. 물론 수시로 검색엔진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겠지만 요즘 제 유입경로들을 보면 네이버 검색엔진의 변화인지? 구글 검색엔진의 변화인지 초보로서는 감을 잡을 수가 없네요.

 

 

지난 2012년 12월 말경부터 블로그 방문자수가 1.5배정도 늘어나서 유입경로를 유심히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나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이 세가지가 빼곡히 매우고 있던 자리에 구글의 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구글의 유입이 눈에 뜁니다. 그리고 유입순의를 봐도 구글이 10위권 밖이었는데 현재 6위입니다. ;;;

 

 

구글의 유입상황을 지켜보고 있으면 네이버나 다음에만 주력할것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검색포탈로 구글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는 상황이고 무엇보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검색엔진의 변화와 티스토리등 국내 블로그 서비스를 지원하는 포탈의 수익형블로그를 억제할려는 움직임 속에 한번쯤 구글 블로그스팟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

아무튼 제 블로그의 구글의 유입이 많아지면서 저 역시 구글의 경우는 거의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요. 이번 계기로 구글의 검색로봇의 움직임에 좀더 신경을 써봐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