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OS vs H/W 누가 갑일까?스마트폰 OS vs H/W 누가 갑일까?

Posted at 2012.11.26 12:16 | Posted in 모바일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오늘 애플에서 아이패드와 맥북등에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 공급선을 삼성에서 중국 배터리 업체로 바꿨다고 합니다. 어찌 됐건 삼성의 입장에서는 좋은 일은 아닌건 확실하죠. 애플의 수요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죠.

 

사진출처 : 아이픽스잇

이 기사를 보면서 뜬금없이 스마트폰에 있어서 OS 와 하드웨어 두 가지 중에 누가 갑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구글,애플,삼성등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사의 표면적으로 보이는 것은 OS쪽이 갑인같은데, 가만히 생각해 그 OS가 원할하게 굴러가게 하는건 또 하드웨어의 스펙이라는 것이지요. 안드로이드 진영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나 젤리빈의 OS가 구현될수 있는것도 하드웨어의 스펙이 그만큼 성장했기 때문에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신문기사나 여러가지 매체들에게서 들려오는 소식들을 쭉 보고 있으면, OS가 하드웨어 즉, 구글이나, 애플의 OS개발사들이 기타 하드웨어 업체들의 상위의 갑으로 군림하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제가 봣을때는 닭이 먼저냐? 계란이 먼저냐 의 문제인듯 싶긴 한데 말이지요. 빵빵한 하드웨어 스펙없이는 OS개발자들이 원하는 매끄러움을 구현할 수 없을테고, 최적화된 OS 없이는 빵빵한 하드웨어가 무색해지고... 과연 무엇이 갑일까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당신의 선택은?

 

 

스마트폰 OS vs H/W 누가 갑일까?
  1. 비밀댓글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