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네이버 이웃위젯 사이드바 넓이에 맞추는 방법

 

네이버 이웃위젯을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넓이에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이웃커넥터(이하 : 이웃위젯)는 네이버블로그 위젯관리에서 퍼오기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이웃위젯은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 되었다고 할까요? 아무튼 네이버 이웃위젯 edit에서 수정가능한 최대가로폭은 200px입니다.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를 게제하고 있기 때문에 보통 250px을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분들은 해당사항이 없겠지만 티스토리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은 사이드바폭이 넓어서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위젯들을 보면 뭔가 정리되지 않은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네이버 이웃위젯 Edit에서 최대가로폭 200px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제 블로그 사이드바 폭은 250px입니다. 위 이미지 초록색박스 만큼 비어있습니다. 이렇게 한쪽으로 치우쳐진 위젯을 center태그를 이용해서 가운데 정렬을 할수는 있으나, 오늘은 위젯의 가로폭을 넓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이웃위젯 원본 소스

 

네이버 이웃위젯 iframe 적용소스

 

 

위에 네이버 이웃위젯 원본소스의 초록색부분(초록색으로 지워진 부분말고 초록색으로 된 텍스트부분 전체)이 위젯 고유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부분을 복사를 하셔서 아래 iframe적용소스 초록색부분에 붙여넣기만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height, width부분을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텐션 네이버 이웃위젯 크기조정 소스1.txt

 

iframe태그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참 좋은 기능들도 많고 점유율 70%를 차지하는 네이버검색효과를 누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소소한 편집등의 재미를 맛볼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매력 또한 무시할수 없을듯 합니다.

 

실제 적용된 모습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위젯 설치하는 방법은 듀륏체리님의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 같아 링크합니다.  듀륏체리님 네이버이웃위젯설치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