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 웹사이트 속도 측정하는 방법 Google Developers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블로그, 웹사이트 등등 속도를 측정할수 있는 Google Developers를 소개할까 합니다.

 

 

Google Developers에서는 여러가지 개발도구 및 개발자들의 소식을 전해주고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부분은 Analyze with PageSpeed Insights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개인홈페이지 등등 많은 분들의 자신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신데요. 그러나 아무리 좋은 포스팅을 하고 아무리 알찬 정보가 가득하더라도 페이지 로딩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요즘같은 정보의 바다에서는 사용자들이 바로 해당 페이지를 닫아버리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런일을 미리미리 방지하는 차원에서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등의 로딩시간을 한번쯤 체크해보아야하는데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Analytics에서도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 로딩시간을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말씀드릴 Google Developers Analyze with PageSpeed Insights에서는 좀더 다양하고 세밀화된 항목으로 분류되어 Analytics에서 제공하는 정보보다 좀더 전문화 되어 있으며, 최적화 방법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나 자신의 웹사이트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처럼 자신의 웹사이트 url을 기재하면 됩니다.

 

 

URL을 기재를 마쳤으면 우측에 ANALYZE를 클릭하시면 10초정도의 분석시간을 가진뒤 Over View를 보여줍니다.

 

 

제 블로그는 100을 기준으로 85점을 받았네요. 괜찮은 점수를 받은것 같습니다. 아래 Suggestion Summary를 보면 최적화에 좀 신경을 써야할듯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최적화방안을 제시해줍니다. 제 블로그는 손댈때가 좀 많아 보입니다.^^;;

 

 

그리고 위 이미지에서 처럼 로딩진행 시간대별로 진행되는 소스항목을 보여줍니다. 저는 이 부분은 봐도 '하얀것은 종이요. 까만것은 글씨로세;;;' html이나 css의 왕초보라 봐도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아무리 좋은 정보가 있더라도 로딩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면 그대로 해당 페이지를 닫아 버리기 때문에 블로거나 웹사이트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한번 짚어보셔야 할 부분인듯 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 Analyze with PageSpeed Insight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