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나눔과 후원의 위젯 서비스 NESKER서비스 종료

 

나눔과 후원의 위젯 서비스 NESKER서비스 종료 NESKER는 나눔과 후원 위젯을 서비스하며, 비영리 단체에 나눔을 실현할 수도 있고 컨텐츠제작자에 대한 후원을 추천버튼 하나로 쉽게 할수 있는 위젯들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내달 5월 31일을 끝으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네요. NESKER는 컨텐츠 제작자뿐만 아니라 비영리 단체들에게 네트즌들이 십시일반으로 손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곳이었던것 같습니다.

 

 

저역시 NESKER 위젯을 설치했었으나 잦은 에러등으로 잠시 내려놓은 상황에서 이런 소식을 듣게 되어 좋은 서비스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지 못한것 같아 씁슬합니다.

 

 

NESKER위젯을 운영중이신분은 위 일정을 꼭 체크해 보셔야할 듯합니다. 후원금 정산 신청일이 4월 15일까지입니다. 정산 최소단위가 3만원이기때문에 아마도 그 금액에 도달한 분들만이 정산신청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혹여 정산을 못하더라도 NGO'동행'에 기부가 된다고하니 나쁠건 없을것 같습니다.

 

서비스 종료에 따른 약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스커 위젯 서비스를 이용중이신 분은 네스커 홈페이지에 마이페이지에서 자신의 후원금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워낙에 위젯을 설치했다가 안했다가 한 경우가 많아서 금액이;;; 네스커 초기부터 쭉 네스커 위젯 서비스를 이용해 왔더라면 최소 정산금액 3만원은 초과했을듯 싶은데 아쉽네요.^^;

 

 

네스커 서비스의 종료 원인은 위 이미지를 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듯 합니다. 2012년 7월경에 네스커 나눔/후원 위젯서비스를 시작한듯한데 위의 나눔캠페인으로 모인 금액을 보시면 알수 있듯이 네스커의 재정압박이 심했던것 같습니다. 재정압박이 아니더라도 이 상태로 서비스를 계속하는것은 무의미하다고 판단했을 수도 있겠네요. '동행'의 경우 8개월간 모인 후원금이 25000원이니;;;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듯합니다. 이상 네스커 나눔/후원 위젯 서비스 종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