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갤럭시S3 자동차 오디오로 듣기 2편_ 그랜져XG AUX생성하기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오늘은 미뤄왔던 갤럭시S3 자동차 오디오로 듣기 2편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1편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제 거득이(기름을 워낙에 퍼마셔서 제가 지은 제차 이름입니다. 표준말로 가득^^&)는 99년식이라 AUX(외부입력)단자가 없습니다. 1편 갤럭시S3 자동차 오디오로 듣기 바로가기

그래서 8핀잭을 이용해서 꼼수로 AUX단자를 빼냈습니다.

 

 준비물

 

 

1. 헤라 (페인트통 딸때나 바닥에 껌뗄때 사용하는 넘 ???) - 요녀석은 센터페시아를 분리할때 사용합니다. 

 

2. 십자 드라이버 - 센터페시아 분리후 오디오를 분리할때 사용합니다.

 

 

이 2가지만 있으면 오늘 작업은 깔끔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작업 순서

 

 

1. 센터페시아 분리 : 헤라를 이용해서 분리를 시키는데요. 요넘은 간단하면서 어려운것이 양 사이드로 클립3개씩이 박혀서 센터페시아를 잡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자칫하면 부러지거나 센터페시아 옆에 가죽을 찢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TIP. 양 사이드의 클립위치를 대충이라도 알고 있어야 하며, 헤라로 작업할때는 부드러우면서 강하게(?)... 요게 포인트입니다.

 

 

 

 

 사진이 좀 크기는 한데 헤라가 들어가는 세포인트를 잘 보시기 바랍니다.

2. 분리된 센터페시아의 연결된 시계잭과 비상등잭을 분리합니다.

TIP. 무조건 잡아당기시지 마시고 붉은원위치에 보면 작은 돌기처럼 튀어나온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지긋이 누르시고 당기시면 쉽게 분리 하실수 있습니다.

 

 

자 요렇게 센터페시아를 차체에서 완전히 분리했습니다.

3. 이제 오디오를 분리하시면 됩니다. 아까 준비하신 드라이버로 힘껏 스크류를 푸시면 됩니다. 어디를 풀어야 할지는 보시면 압니다. ^^

 

 

4. 이제 분리된 오디오 뒷면에 8핀 CDC입력단자를 찾습니다.

 

 

5. 준비하신 8핀 AUX생성잭을 CDC입력단자에 꽂습니다.

 

 

6. 이제 연결된 AUX선으로 갤럭시S3(스마트폰)를 연결해서 정상여부를 확인을 합니다.

 

 

위에 붉은박스의 "CDCHG"버튼을 눌러서 " CD 1   1 " 이라고 나오면 정상작동하는 것입니다.

7. 작동여부를 확인을 했으니 이제 생성된 AUX선을 원하는 위치로 두고 다시 조립을 하시면 오늘 작업은 성공입니다.

 

 

재조립 완료 후 완성된 사진입니다. 저는 센터페시아 왼쪽하단으로 AUX선을 뺏습니다.

좌측 아래로 1편에서 등장한 무선카팩이 보이네요. 무선카팩의 FM음질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좋습니다. 거짓말 좀 해서 아주 빵빵합니다. ㅎㅎ

 

 AUX 생성잭 사진

 

 

택배 도착한지 일주일은 된듯하네요. 시간이 없어서 차일피일 미루다가 작업을 했는데 저도 처음 작업하는 DIY인데, 시간은 20분도 안걸린 것 같습니다.

끝으로 구매한 AUX 생성잭 사진 몇컷 준비했습니다.

 

 

 

AUX생성잭 구매하실 때 TIP은 NOISE필터가 내장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셔야합니다. 내장되지 않으신것을 구매를 하시게 되면 NOISE필터만 따로 또 구매를 하셔서 합니다. 그것도 만원 초반대 이니까 잘 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앞으로 손쉽게 제 갤럭시S3로 노래를 들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참 갤럭시S3랑 연결하는 방법은 아주아주 쉽습니다. 바로 위에 사진이 8핀(M)으로 오디오에 꽂는 단자이구요. 반대편이 갤럭시S3에 꽂을 수 있는 3.5파이(M)단자가 있습니다. 그냥 3.5파이 단자를 갤럭시S3 이어폰 연결부위에 꽂기만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허접한 AUX생성 DIY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