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갤럭시S3를 자동차 오디오로 듣기.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갤럭시S3가입을 할때 90일 유지 72요금제를 사용하도록 약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72요금제는 데이타 용량이 10GB입니다. 그런데 저는 데이타 사용량이 많지않아 한달에 거의 1GB정도 밖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MNET 뮤직 스트리밍을 사용해보기로 했는데, 제차는 99년식 그랜져XG입니다. 그래서 외부입력단자, 즉 AUX단자가 없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무선카팩에 갤3이를 연결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요녀석이 제가 사용중인 무선카팩입니다. 메모리에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자동차 FM으로 소리를 들을수 있는 장치이지요. 시속 100KM로 왕복 1시간 30분의 출퇴근길의 동반자 이지요. 요넘은 저같이 귀가 돌처럼 딱딱하신분들한테만 추천을 드립니다. CD음질의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께는 비추입니다. 아무래도 라디오 주파수를 타고 나오는 소리라 CD음질과는 차이가 많습니다. 그래도 STEREO로 출력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갤3이를 요넘과 연결하기로 마음을 먹고 카팩과 갤3이를 연결해줄 잭을 구매를 했습니다. 6천원정도 였던거 같습니다.

 

 

연결은 어렵지 않습니다. 2.5파이짜리를 카팩에 연결을 하고, 3.5파이를 갤3에 연결만 하면 끝이었습니다. 이제는 귀찮게 핸폰으로 공짜 MP받아서 컴터에 옮기고 그걸 다시 카팩으로 옮기고 하는 과정이 없어지겠구나 했습니다. 남아도는 요금제 데이타로 MNET에 접속해서 최신곡을 맘껏 들을 생각으로 기대에 부풀었습니다. 그런데 왠걸;;;; 요넘은 STEREO도 지원이 안될뿐더러, 제 애마 FRONT양쪽 스피커중에 좌측으로만 소리가 나왔습니다. STEREO미지원이 원인인듯 했습니다. 물로 핸폰 음량을 최대로 올리고 자동차 라디오 음량도 많이 올리면 저같이 벽돌 귀에는 들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십니다.^^;

다음에는 저같은 구형 자동차 오디오, 즉 AUX단자가 없는 오디오에 AUX단자를 생성하고 갤3이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