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인터넷 익스플로러10 IE10 자동 업데이트 막는 법

 

인터넷 익스플로러10 IE10 자동 업데이트 막는 법 어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7과 윈도우8을 지원하는 IE10(인터넷익스플로러10) 정식판을 공개했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IE)10은 IE9와 표면상으로는 별차이가 없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IE)10은 웹표준에 한걸음더 다가섰다고 생각을 하시면 저같은 일반인들은 이해하시기 편하실것 같습니다.

☞ 다운로드 IE10 바로가기

 

위 이미지처럼 IE10의 다운로드는 윈도우7과 윈도우8버전 2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차이는 데스크탑모드만을 지원하는 형식인 듯 합니다. 갈수록 운영체제나 익스플로러 등의 그래픽퍼포먼스(라고 해야할까요.)가 고급화 되면서 요구하는 메모리나 CPU사양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IE10의 하드웨어 요구사양은 윈도7 PC 최소사양은 속도 1Ghz 이상, 256컬러 이상 800x600 해상도 모니터, 32비트 OS일 경우 512MB RAM과 70MB의 하드디스크 공간, 64비트 OS일 경우 512MB RAM과 120MB 공간을 요구한다. 라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말하고 있습니다. 이 하드웨어사양은 윈도우7이 근근이 돌아가는 말그대로 최소사양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면 갤럭시S에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겨우 올린정도의 성능을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IE10은 윈도우 자동업데이트를 통해서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가 됩니다. 대부분의 컴퓨터가 아마도 권장사양으로 자동업데이트를 선택해 두셨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이럴 경우 자신의 컴퓨터가 겨우 윈도우7을 소화하는 사양의 하드웨어 조건이라면 IE9보다도 오히려 느려지거나 하는 경우도 발생할 것입니다.

 

 

이번 IE10은 웹표준면에서는 IE9보다도 많은 개선이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IE10의 점수는 320 + 5점, 크롬24(448+13), 오페라12.10(419+9), 파이어폭스18(393+10), 사파리6.0(378+8)인데 반해 IE10의 점수는 320 + 5점입니다. 기타 다른 웹브라우져에 비해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하지만 IE9의 점수가 138+5점 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많은 개선이 있었던것은 사실인듯 합니다. 이런 개선의 노력에도 우리나라유저들은 IE10을 무턱대고 설치할 수가 없습니다. 국내 공공기관이나 각종 금융사이트등이 이런 웹표준을 따라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직업상 사용되어지는 회사간의 발주시스템등도 IE만을 고집하고 웹표준을 못 따라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 다운로드 Internet Explorer 10의 자동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 바로가기

 

이런 점들을 감안해서 인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자동 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 라는 것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위 링크를 참조하시거나 아래 첨부파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IE10_BlockerToolkit.EXE

 

 

Internet Explorer 10의 자동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으신 Internet Explorer 10의 자동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를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약관의 동의하고 다음을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데요. 영어라고 당황하지 마시고 옆에 Browse를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키트(다운받은 팩키지파일)을 압축해제할 폴더를 선택하시는 과정입니다.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을 하셨다면 폴더명을 잘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내문서를 선택을 했습니다.

 

이제 다음이 명령프로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야합니다.

순서를 보면 이렇습니다. 윈도우키 - 보조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위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검은색 DOS창이 팝업됩니다.

 

 

이제부터 명령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내문서에 팩키지 파일을 해제하셨다는 전제에 해당하는 명령어 입니다.

   1.  cd c:\users\kst\documents 입력 후 엔터

   2.  ie10_blocker.cmd /b  입력후 엔터

   3.  성공 메세지 확인

 

 

위 이미지처럼 정상 적용 메세지가 출력이 되었다면 성공입니다.

이제 윈도우 자동업데이트가 선택되어 있더라도 IE10은 자동으로 설치가 되질 않습니다. 자신이 설치를 원하시면 마이크로 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가셔서 직접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위에 IE10 다운로드 바로가기 참조)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IE10) 자동 전달 비활성화 도구 키트 적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