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2

(11)
갤럭시S3 최적화 스마트폰 조각모음 및 주기적인 포맷 공장초기화의 양면성 갤럭시S3 최적화 스마트폰 조각모음 및 주기적인 포맷 공장초기화의 양면성 스마트폰 사용자 3천만시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핸드PC를 하나씩 갖고 다닌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자신의 손에 쥐어진 것이 단순히 전화기라고만 생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하고 영화를 보고 메일 기능을 사용을 하면서도 말이지요. 지금부터라도 손에 쥐어진 갤럭시S3든 옵티머스G이든 스마트폰이라면 컴퓨터라고 생각을 하시고 관리를 하셔야 갈수록 높아지는 새로운 스마트폰의 출시가에 휘둘리지 않고 2년동안 빠릿빠릿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면 제일 먼저 하는것이 레지스트리 찌꺼기를 제거하고 인터넷브라우져의 쿠키를 삭제를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를 더 하는데요. 그것이 디스크 조각모음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0 IE10 자동 업데이트 막는 법 인터넷 익스플로러10 IE10 자동 업데이트 막는 법 어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7과 윈도우8을 지원하는 IE10(인터넷익스플로러10) 정식판을 공개했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IE)10은 IE9와 표면상으로는 별차이가 없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IE)10은 웹표준에 한걸음더 다가섰다고 생각을 하시면 저같은 일반인들은 이해하시기 편하실것 같습니다. ☞ 다운로드 IE10 바로가기 위 이미지처럼 IE10의 다운로드는 윈도우7과 윈도우8버전 2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차이는 데스크탑모드만을 지원하는 형식인 듯 합니다. 갈수록 운영체제나 익스플로러 등의 그래픽퍼포먼스(라고 해야할까요.)가 고급화 되면서 요구하는 메모리나 CPU사양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IE10의 하드웨어 요구사양은 윈도7 PC 최소사양..
윈도우즈 대용량 파일복사 Teracopy와 ExtremeCopy프로그램 비교 윈도우즈 대용량 파일복사 Teracopy와 ExtremeCopy프로그램 비교 오늘은 영화나 ISO파일처럼 대용량파일을 좀 더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 2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파티션을 새로 만들거나 하드 드라이브를 새로 장착을 할때 혹은 다운로드 받은 영화파일등의 대용량 파일을 복사 또는 이동할때 유용하게 쓰이는 Teracopy와 ExtremeCopy 프로그램입니다. 볼 수록 탐나는 윈도우8이네요.^^;; 먼저 Teracopy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2개의 TeraCopy버전이 보이시나요. 원하는 언어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다들 아실리라 믿고 넘어가겠습니다. ☞ 바로가기 Teracopy 홈페이지 다운로드 홈페이지로 가셔서 직접 다운로드 받으셔도 되구요. 첨부된 파일을 다..
갤럭시노트8.0 vs 아이패드 미니 vs HP슬레이트7 vs 넥서스7 스펙가격비교 갤럭시노트8.0 vs 아이패드 미니 vs HP슬레이트7 vs 넥서스7 스펙가격비교 오늘 갤럭시노트 8.0의 MWC에서의 발표를 보면서 테블릿제품의 스펙을 비교해 볼까 합니다. 먼저 갤럭시노트 8.0은 강력한 스펙을 자랑하지는 않습니다. 삼성도 보급형에 초점을 맞춘듯합니다. 스펙에서 보시는 것처럼 특별한 사양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2의 형님뻘 ^^:; 솔직히 저는 스펙보다 출시가격이 더 궁금하네요. 다음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출시 당일 구매를 위해 길게 줄을 선 구매자들의 모습이 생각이 납니다. Hp슬레이트7은 이번 MWC2013에서 갤럭시노트 8.0과 같이 발표가 된 HP의 테블릿입니다. HP슬레이트7은 이번 MWC2013에서 선보였지만 하드웨어상의 ..
갤럭시S3 OTG케이블과 USB로 손안에 PC 만들기 갤럭시S3 OTG 케이블(CABLE)과 USB 메모리로 손안에 PC 만들기 요즘 스마트폰에 탑재된 OTG기능이 갤럭시S3에도 적용이 되어 있는데요. 아마도 대부분의 스마트폰 유저들이 모르고 지나치는 고급기능입니다. 먼저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면 노트북에 USB나 카메라등을 연결하는 것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으로 가능합니다. 사실 저도 갤럭시S3의 OTG기능에 대해서는 이번에 USB를 새로 구입을 하기 위해서 쓸만한 USB를 검색 하던중에 알게된 기능입니다.;;; USB 사는데 무슨 검색이냐고 말씀을 하실지 모르지만 USB에도 SLC, MLC, TLC 등으로 크게 3가지의 저장방식이 존재를 하는데요. 앞에서 부터 속도는 빠르고 수명은 긴 대신 가격이 비쌉니다.^^. 그런데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99%(?)..
Ashampoo Snop6 이미지 캡처 편집 프로그램 Ashampoo Snop6 이미지 캡쳐편집 프로그램 을 소개할까 합니다. 네이버포토편집기, 알씨, 포토스케프등 수도 없이 많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들이 존재하지만, Ashampoo snap은 포스팅하실때 이미지 캡쳐라든가 컬러피커(color picker), 비디오캡쳐 등의 기능을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특히나 포스팅을 위해 이미지를 편집할때 유용한 한것 같습니다. Ashampoo는 독일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회사로서 많은 프로그램들을 개발/판매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목록들이 판매중인 프로그램 목록들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Ashampoo snap6 또한 유료판매 제품입니다. 19.99달러입니다. 막강한 기능만큼이나 가격대가 부담이 됩니다. 그런데 80%씩 다운판매하는 기회도 많으니 기회를 잘 ..
통신사별 LTE데이터쉐어링 서비스 스마트폰 유저가 바라는 LTE요금제일까 통신사별 LTE데이타쉐어링 서비스 스마트폰 유저가 바라는 LTE요금제일까? 각 이동통신사별로 LTE기기들을 대상으로 하는 데이타 쉐어링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그런데 정말 LTE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원하는 무엇일까요? 한사람이 LTE기기 2대이상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몇퍼센트나 될까? 이런 의문점들을 생각해보면 각 이동통신사들이 내놓은 데이타쉐어링 서비스는 생색내기로 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먼저 유플러스의 데이터쉐어링 상품입니다. 월 7천원을 내고 쉐어링 서비스에 가입된 LTE기기들끼리 데이터를 쉐어링을 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위 이미지들이 KT의 데이타쉐어링 서비스인데요. 유플러스보다 월정액요금이 조금 비싸군요. 그런데 연결기기가 9대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유플러스의 2대 보다는 효율성에서는 좋은듯 ..
갤럭시S4 3월14일 출시예정 옵티머스G프로 누가 왕좌를 차지할까 갤럭시S4 3월14일 출시예정 옵티머스G프로 누가 왕좌를 차지할까? 오늘 차기 갤럭시시리즈 갤럭시S4의 출시일이 거의 확정인 분위기로 정보가 나돌고 있습니다. 그러나 옵티머스G 프로 역시 막강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오늘은 갤럭시S4 출시일과 옵티머스G프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갤럭시S4의 나돌고 있는 사진들은 실제와 많이 동떨어져 보여서 사진 첨부에서 제외 했습니다. 나돌고 있는 갤럭시S4 사진들을 보면 마치 모터쇼에서 컨셉카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실제 출시 될때는 절대 그렇게 안나오지요.^^ 이번 갤럭시S4의 루머사진들도 그런것 같습니다. 이미 물리버튼이 적용되었다는 것의 거의 확정인데 루머사진들은 물리버튼이 없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스펙을 대충 짐작해보면 카메라는 후면 13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