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1

(17)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저작권위원회의 의견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저작권위원회의 의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때 아이콘이나 사진등 저작권이 걸려 있는 컨텐츠를 이용할때가 종종 있는데요. 그때마다 저작권에 대해서 좀 애매한 부분이 바로 " Free for non-commercial use " 이것입니다. 해석을 하면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허락한다는 뜻인데 이부분이 수익형블로그도 상업적 목적이냐 아니냐에 따라 사용 가능 여부가 나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한번쯤은 저작권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셨을테고 포스팅을 할때 종종 아이콘이나 사진 공유 사이트에서 필요한 이미지들을 찾게 되는데 그때 저작권 확인했을때 내 블로그에 사용해도 될까 하는 의문이 드는것이 바로 수익형 블로그라는 점입니다. 말그대로 수익형 블로그는 포스팅으로 인한 직접..
구글애드센스 클릭율CTR과 인터넷브라우져점유율의 관계 구글애드센스 클릭율CTR과 인터넷브라우져점유율의 관계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CTR은 애드센스수익과 직결된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가 구글애드센스의 CTR이 해외보다 많이 낮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뭘까 곰곰히 생각하다가 인터넷브라우져와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먼저 용어에 생소하신분들을 위해서... CTR이란 구글애드센스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노출수로 나눈값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왜 해외의 다른 나라들 보다 낮을까요? 제 결론은 이렇습니다. 먼저 우리나라의 IE의 점유율을 보시겠습니다. 막대그래프 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정확한 수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Source: StatCounter Global Stats - Browser Market Share 이번..
구글블로그Blogger 다운로드 받은 스킨 템플릿 변경하기 구글블로그Blogger 다운로드 받은 스킨 템플릿 변경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씁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구글블로그의 다양한 무료 템플릿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팅을 보시고 다운로드 받은 템플릿 적용법에 대한 문의를 하시는분들이 계셔서 포스팅으로 대신할까 합니다. ※ 구글블로그 무료템플릿 관련글 2013/01/17 - [블로그 팁] - 구글 블로그 Blogspot Wordpress 스킨 무료배포 사이트 2013/01/19 - [블로그 팁] - 구글 블로그 Blogspot Wordpress 스킨 무료배포 사이트 2탄 먼저 당연하게 구글블로그로 로그인을 해야겠죠? ^^& 로그인을 하셔서 자신의 구글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중간쯤에 보면 이미지처럼 글쓰기와 블..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위젯적용방법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위젯적용방법 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올포스트의 칼럼리스트는 소정의 자격을 득한 유저들에게 심사를 거쳐서 주어지는 명함 같은 것입니다. 블로그 초창기(지금도 초보이지만;;;) 이웃블로그에 달려있는 칼럼니스트라는 명함이 어찌나 탐이나던지 나도 언젠가 칼럼니스트가 될거야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번에 저도 한번 심사에 미끄러지고 2번째 심사에서 붙어서 IT/과학분야에 칼럼니스트가 되었습니다. 이분야는 워낙에 네임드급 블로거분들이 많아서 저같은 초보는 명함도 못내밀겠지만 칼럼니스트 명함을 달수 있다는것에 의의를 둘까합니다. 각설하고 칼럼니스트 명함 적용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먼저 칼럼니스트 명함위젯을 넣을 곳을 찾아야 했습니다. 본문하단도 이미 만원인상태이고 그렇다고 사이드바에..
아이나비에어와 카카오톡의 만남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아이나비에어 for Kakao 아이나비에어와 카카오톡의 만남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아이나비하면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무료메신져하면 카카오톡이 떠오를 정도로 아이나비와 카카오톡은 각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오늘은 아이나비에어와 카카오톡의 만남으로 이루어진 아이나비 AIR for KAKAO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기존의 아이나비 에어 네비게이션 어플에 Kakao Talk의 메신져 기능이 합쳐졌다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우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룹주행이라는 것이 아이나비에어 for Kakao talk의 주기능으로 어플상의 지도에 그룹으로 형성된 친구들이 어디쯤 오고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그룹안에 있는 친구들의 진행정도를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세지전달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화면을 보고 있으면 마치 MMORPG게..
갤럭시S3 윈도우8테마를 입다. Launcher wp8 갤럭시S3 윈도우8테마를 입다. Launcher wp8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Touchwiz를 사용중이시라면 다들 한번쯤 테마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저역시 그렇구요.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폰의 기존 테마에 지치신분들을 위해 깔끔하고 신선한 윈도우8 테마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벌써 윈도우8테마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적용들을 해 보셨겠지만, 저는 이제서야 윈도우8테마를 입어보게되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윈도우8폰을 사용해보고 싶다는 포스팅도 한적이 있는데 그때부터 벼루던 윈도우8테마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는 윈도우8테마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해야할가요. 아무튼 평점 또한 높고 제가 알아본 테마들 중에서 가장 윈도우8폰에 가깝게 작업된 테마입..
구글 블로그 Blogspot Wordpress 스킨 무료배포 사이트 2탄 구글 블로그 Blogspot Wordpress 스킨 무료배포 사이트 2탄을 준비했습니다. 요즘들어 해외 블로그에 관한 글들을 자주 읽게되는데요. 구글 블로그(Blogger) 및 Wordpress관련 템플릿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Themecraft.net 입니다. 이곳의 특징은 Blogger와 Wordpress뿐만 아니라 기타 설치형블로그인 Joomla와 Pligg의 템플릿도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Joomla와 Pligg의 인지도의 문제로 제공되어지는 무료 템플릿의 수가 얼마되지 않습니다. 먼저 구글 블로그인 Blogger의 템플릿입니다. Wordpress의 템플릿들인데요. 몇가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Premium이라고 되어있는 것들은 유료 템플릿들입니다. 이..
구글 블로그에 다음 view최신글위젯 적용방법 구글 블로그에 다음 view최신글위젯 적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블로그 Blogger(Blogspot)에서는 다양한 위젯을 지원하고 있지만 저는 왠지 다음 최신글 위젯이 없으니까 허전한 느낌이 들어서 적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다음에 아이디가 있어야 되는건 당연하겠지요.^^& 구글 블로그 관리페이지 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레이아웃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레이아웃 편집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초록색으로 표시된 "가젯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여러가지 가젯 목록이 표시됩니다. "HTML/JavaScript"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소스편집창이 나타납니다. 제목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작성하시면 되구요. 내용란에 다음 최신글 리스트위젯 소스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