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12

(26)
PhotoZoom Pro 5 확대한 이미지 사진 해상도 높이는 방법과 이미지포맷 일괄변환 PhotoZoom Pro 5 확대한 이미지 사진 해상도 높이는 방법과 이미지포맷 일괄변환하기 확대한 이미지나 사진은 원본품질에 비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PhotoZoom Pro 5 라고 하는 확대된 이미지나 사진을 보정해준는 기능을 가진 이미지 편집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PhotoZoom Pro 5에서는 여러 이미지를 한번에 정해진 포맷으로 변환하는 기능들도 지원을 합니다. BenVista 홈페이지로 가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첨부 하겠습니다. 네이버 포토변집기, 윈도우즈 기본그림판 같은 경우 원본 이미지보다 확대를 하게 되면 이미지 화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위 이미지가 네이버 포토편집기로 확대해본 모습니다. 특히나 가장자리쪽 계단현상같은 것이 심합니다. 이래서..
네스커위젯 에러주의 네스커위젯의 에러로 제 블로그 레이아웃이 엉망이 되어버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먼저 오늘 아침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어제 눈길에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해서 제차를 폐차를 시키고 찹찹한 마음으로 출근을 해서 블로그를 열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가 ... 사이드바가 사라져버린것이었습니다. 왜 이렇지 인터넷의 문제인가 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해도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한참을 헤매다가 제일 아래로 스크롤을 내렸더니 footer아래에 사이드바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어제는 회사 제설작업으로 인해 블로깅을 할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html소스를 손댄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어제까지만 해도 블로그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왜 그럴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Nesk..
파워포인트로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 만들기 파워포인트로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 만들기를 해보려 합니다. 이 방법은 제 네이버 블로그타이틀을 만든 방법입니다. 저는 아직 초보 블로거입니다. 게다가 html도 걸음마 단계이구요. 포토샵은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는 만들었는데 블로그타이틀만이라도 내가 만든 이미지로 꾸밀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파워포인트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는 방법일지는 모르나 혹시나 저처럼 초보 블로거, 초보html 등등 초보딱지가 따라 다니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 네이버 블로그 타이틀입니다. 이걸 만들고 파워포인트의 능력이 대단하단걸 느꼈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1. 먼저 파워포인트를 열고 텍스트 박스를 만듭니다. 타이틀이미지의 배경이미지로 사용될 캔버스라고 생..
경상북도 블로그 개설 세금이 버려진듯 하다. 블로그 개설관리 이렇게 할거면 왜 하는걸까? 블로그 개설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세금은 또 얼마나 투입되었을까? 어제 독도관련 자료를 찾다가 우연찮게 경상북도청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일을 마치고 회사에 남아 블로그 개설을 시도했습니다. 경주시민의 한사람으로써 경상북도에 관심을 가지는 차원에서 부푼 마음을 갖고 개설절차를 밟았습니다. 개설후에 괜찮으면 포스팅을 해서 다른분들에게도 알려야 겠다라고 하는 생각을 하면서 하나하나 Print Screen해가면서 절차를 밟았습니다. 일단 경상북도청에 블로그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했습니다. 그런데 회원가입 절차에서 너무나 많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이었습니다. 심지어 집주소까지 필수작성 항목이었습니다. 그..
뮤료 이미지뷰어 네이버 포토뷰어 편집기 활용법 무료 이미지뷰어, 네이버포토뷰어 편집기 활용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무료 이미지 뷰어들이 많이들 있지만, 네이버 포토뷰어 편집기를 이용한 포스팅시 이미지 편집시간 줄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포토뷰어는 체감상 윈도우 기본뷰어보다는 속도면에서는 좀 빠른듯 합니다. 저도 사용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사용을 하다 보니 N드라이브로의 연동등 좋은 기능들이 많이들 있더군요. 먼저 주요기능을 이미지로 살펴보겠습니다. 이렇게 4가지 주요 기능들이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것은 2번 "사진 편집도 한번에" 요부분이 포스팅할때 정말 요긴하게 사용되어집니다. 보통 포스팅을 하다 보면 전체 이미지를 올리고 중요부분을 다시 클로즈업을 해야하는데요. 네이버 포토뷰어편집기에서는 그렇게 클로즈업,서명,액자기능등 ..
독도의 진실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독도? 기억하고 계신가요? 언제나 일본의 한마디에 온나라가 애국자가 되고 그 애정과 열기가 한달을 채 넘기지 못하고 식어버리는 일의 반복. 그것이 제눈에 보이는 독도입니다. 저는 뛰어난 애국심을 가진 사람도 아니며, 국수주의자도 아닙니다. 단지 우리조상들이 피흘려 가며 우리들에게 물려준 영토를 지키지 못하는 우리의 현재가 안타까운 한 사람입니다. 독도하면 떠오르는 두사람 가수 김장훈씨와 서경덕교수, 이분들의 움직임을 보고 있으면 스스로 머리를 숙이게 됩니다. 저분들은 무엇을 위해서 저리도 열심히 독도를 해외에 알리고 있을까? 엄청난 경제적부담 80억이라는 광고비등등... 저분들이 저렇게 애타게 외치는 독도를 위해서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무엇을 하고 있나 생각을 합니다. 아무것도 하..
명의도용 확인방법 MSAFER _ 스마트폰 온라인으로 구매하셨나요? 명의 도용확인? 개인 명의 도용 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Msafer를 소개합니다. 자신의 명의의 휴대폰 몇대나 갖고 계세요? 요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명의 도용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휴대전화가 개통되어 한달에 몇백만원씩하는 통신요금을 지불해야 하는가 하면 자신의 명의로 개설된 통장이 검은돈의 자금세탁을 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요즘은 온라인 구매가 성행하면서 특히나 스마트폰 구매시 온라인 구매자 수가 급격하게 늘고 있습니다. 이런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명의를 인증할 수 있는 통장사본 및 주민등록증 사본등이 자신의 손으로 유출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출된 경우는 명의도용의 피해가 발생되었을 경우 보상받기도 어려워 집니다. 자신이 온라인으로..
컴퓨터 최적화 CCleaner,Defraggler 레지스트리정리와 조각모음 하기 컴퓨터최적화 레지스트리정리와 조각모음 하기 이 두가지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러면 왜 굳이 최적화를 하고 , 조각모음을 하고 해야할까요? 이유는 여러분이 정말 중요한 자료를 다룰때 그 힘을 느끼실지도 모릅니다. 왜냐면 위에서 말씀드린 컴퓨터 최적화, 즉 레지스트리 정리와 조각모음은 컴퓨터가 자신의 원하는 정보에 도달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줄수 있는 사용자의 최소한의 배려정도 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꼭 위에 두프로그램을 깔아서 한번쯤 해주시길 바랍니다. 1. 지인이나 주위사람들에게 컴퓨터 정리좀 해라. 라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2. 자료 저장을 주로 바탕화면에 폴더를 만들고 저장을 한다. 3. 친구집에 갔더니 인터넷창이 엄청 빨리 열리더라. 4. 윈도우즈를 설치한지 6개월이 지났다. 위 4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