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티스토리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트랙백 보내기 에러

 

티스토리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트랙백 보내기 에러에 대해서 자료를 찾다가 도저히 해결방법을 몰라 네이버 고객센터로 메일을 보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자체의 문제라는 답변을 받았기에 간단하게 소개할까 합니다.(네이버에서는 엮인글이라는 표현을 쓰고 있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그냥 트랙백이라는 용어로 통일하겠습니다.^^)

 

 

현상을 이렇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트랙백 발송시 자꾸 전송실패가 뜨고 전송성공이 되더라도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진 트랙백은 텍스트가 다 깨져 보였습니다.

 

 

다음과 네이버 양사에 해당 현상의 원인과 파라미트값을 요구를 하였으나, 다음측은 아래와 같은 답변메일만 발송을 하고 파라미트값은 가르쳐주질 않네요.

 

다음 답변메일을 받고 저역시 다른 바쁜일로 신경을 못쓰고 있었는데요. 일주일 정도가 지나 네이버에서 답변메일이 왔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자체적으로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중이며, 1월 중순까지는 정상화 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네이버 고객센터의 말만 믿고 기다리고 있는데 그냥 이렇게 무턱대고 기다리고 있어도 되는지 모르겠네요. ^^;;;

그리고 요즘은 개인적으로 너무 바빠서 포스팅도 매일 쓰지도 못하고 세컨블로그는 아예 손을 댈수가 없네요. 아무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께서는 1월 자신의 블로그 트랙백 상태를 한번씩 확인해보시고 1월 중순까지도 개선되어지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전에는 문의를 해봐야 저와 같은 답변메일을 받으실테니까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