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컴퓨터를 스마트폰처럼 사용하자. XWIDGET, XLAUNCHPAD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윈도우 화면이 지겨우신 분들을 위해서 간편하게 설치하고 스마트폰 화면처럼 바탕화면을 슬라이딩해서 원하는 아이콘을 배치할수 있는 XWIDGET과 XLAUNCHPAD를 소개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을 슬라이딩하자. XLAUNCHPAD

 

 

 

XLaunchpad 이미지

 

☞ XLaunchpad 바로가기

 

실제 적용 이미지

 

실제 적용 이미지2

 

이처럼 스마트폰 처럼 바탕화면을 여러페이지를 만들어 마우스 슬라이딩(스마트폰 바탕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것 처럼)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마우스 휠을 사용해서도 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각 페이지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바로가기 및 자주사용하는 드라이드를 원하는 페이지에 할당함으로서 자신만의 디자인을 꾸밀 수 있습니다.

 

 

XLaunchpad의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처럼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하나의 폴더안에 여러 바로가기를 넣어둘 수도 있습니다. 뭐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기존의 윈도우환경에서는 볼수 없었던 퍼포먼스라서 좀 새롭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저같이 64비트 윈도우체제라면 32비트 프로그램과 64비트프로그램이 혼용되어 있으실텐데 XLAUNCHPAD는 32비트 바탕프로그램이라서 64비트용 프로그램 바로가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점이 많이 아쉽더군요. 전 엑셀과 SPEEDCOMMANDER를 64비트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가 설치가 되질 않아서 아래 작업표시줄에 고정시키고 사용중입니다.

 

 윈도우 가젯 VS XWIDGET

 

 

일단 XWIDGET은 가볍습니다. 직접 테스트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윈도우 가젯은 작업관리자를 펼쳐보면 XWIDGET와 XLAUNCHPAD를 합친것 보다 많은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가젯은 1개, XWIDGET은 6개를 설치한 상태의 메모리 점유율입니다. 엄청난 차이지요? ^^

윈도우 가젯은 윈도우 내장이라 편리하게 쓸수 있다는 점이 있지만 위 이미지에서 처럼 엄청난 점유율과 보안문제, 왠지 못생긴(?) 디스플레이^^;; 등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그런데 XWIDGET은 낮은 점유율, 이쁘장한 디스플레이 저한테는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 XWidget, XLaunchpad 바로가기

 

윈도우 바탕화면이 지겨우시거나 가젯의 헤비함에 짜증나셔서 색다른 위젯을 찾으시는분들은 꼭 한번 설치해보시면 후회는 안하실듯합니다. 이상 XWidget과 XLaunchpad의 간단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