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5 판매시작... 649~849...보조금전쟁 다시 시작할까?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말 많고 탈많았던 아이폰5가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KT와 SK텔레콤에서 30일 22시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군요. 아이폰5기다려 오신 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스펙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벌써 다들 아실테니까요.^^ 가격은 16기가 = 649달러, 32기가 = 749달러, 64기가 = 849달러 라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4인치 326PPI 레티나 디스플레이 입니다. 아이폰을 한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는 저로서는 한번쯤 기회가 되어서 사용을 해보고 싶긴한데 이녀석도 가격이 제법이군요.^^ 갤3이나 옵티g보다는 싸지만 그래도 저한테는 부담스럽네요.^^

 

 

 

 보조금 전쟁 시작은 누가?

 

 

중요한것은 아이폰5 국내출시 일정이 결정되면서 보조금 전쟁이 다시 일어날것이라는 전망들이 나오는군요. 그도 그럴것이 지금껏 연기연기를 거듭해오던 아이폰5를 목메어 기다리신분들이 엄청나겠지요. 그런데 이 잠재고격을 KT와 SK만 아이폰5특수를 누린다는 것입니다. 그럼 LG도 뭔가를 해야겠지요. 2이통사가 특수를 누리는데 LG만 뒷짐지고 있을수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LG에서 먼저 보조금 지원의 신호탄을 쏠것이라고 조심스레 짐작을 해봅니다.

 

 

 이달 중순정도 부터 이통사의 보조금 경쟁이 다시 슬슬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온라인 공구카페에서 갤럭시S3가 28만원 스팟도 있었으며, 며칠전부터튼 옵티머스뷰2도 20만원 중반부터 30만원 초반정도 까지 통신사별로 차이가 조금씩 있기는 하지만, 가격들이 내려앉고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미루어 보면 위에서 조심스레 짐작하는 보조금전쟁이 다시 일어날 확률은 아주 높아 보입니다. 무엇보다 LG텔레콤의 움직임을 예이주시해야할 듯 합니다.

이상 아이폰5출시 일정과 출시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