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S3 젤리빈 최적화 - 메모리잡기

 

안녕하세요. 텐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젤리빈 업글후 높아진 메모리 사용량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어플을 소개할까 합니다.

 

다른 여타의 메모리 킬러 어플에 부스터기능까지 탑재하고 설정또한 간단해서 좋은 어플인거 같습니다.

 

메모리부스터 다운받기

 

 

먼저 PLAY스토어에서 "메모리 부스터" 라고 검색을 하면 - 메모리 부스터 LITE라고 나옵니다.

다운을 받습니다.

 

 

 

다운이 완료 되셨으면 설치 GOGO~~

 

메모리 부스터 체험하기  

 

설치를 마치셨다면 이제 텐션이라는 넘이 좋다고 하는데 정말인지 느껴 보셔야겠지요.

메모리 부스터를 실행을 하시면 메모리 상태, TASK KILLER, 부스팅 이력등이 보이실겁니다.

 

 

보시다시피 제 갈삼이 메모리 사용량이 1GB에 육갑합니다. 그럼 제일 아래 있는 퀵부스팅 버튼을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부스팅으로 복구된 메모리가 스샸처럼 나옵니다. 부스팅은 TAST KILL과는 달리 실행중이 앱을 종료시켜서 메모리를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누수되고 있는 메모리를 최적화해서 조금이나마 메모리효율을 올리고자 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KILLER 기능 실행

 

 

역시나 메모리 부스터 앱에 탑재된 KILLER기능을 사용한 스샷입니다.

 

 

무려 300MB가 쓸때없이 사용되고 있었네요^^

 

※ 메모리 부스터 어플에 탑재된 퀵부스터기능과 KILLER기능으로 메모리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메모리 부스트 설정하기

 

 

딱히 설정할 것은 없구요.

1. 시스템 시작 부스팅 사용 - 이건 말그대로 시스템이 시작될때 부스팅 기능을 사용/해제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2. 부스팅 레벨 관리자 라는 것이 있는데요.

 

 

 위 스샷처럼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안전하게 레벨2. 최적부스팅으로 사용중입니다.

3. 마지막으로 자동부스팅 허용  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기능을 사용하실려면 유료 업그레이드를 하셔야합니다. 눌러 보시면 아래 스샷처럼 돈을 쓰라는 메세지가 보이실겁니다. ㅎㅎ

 

 

유료 풀버전 구매는 각자의 취향에 맡기고 전 이만 냠냠 밥 먹으로 ㄱㄱ^^;;

일단 설치 해보시면 별로 어려운거 없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합니다.위젯기능도 가능해서 시계보실려고 핸드폰 열때마다 한번씩 눌러주시면 될듯하네요.( 전 그렇게 사용중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점심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