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LG전자 V10을 대표하는 3가지 기능과 간단 스펙 소개

 

개인적으로 LG전자 스마트폰 중에 디자인 측면에서는 가장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꼽으라면 단연 15년 10월 출시한 V10이 아닌가 합니다. 스펙 또한 프리미엄 폰 답게 괴물급입니다. 오늘은 LG전자 V10의 특징있는 기능과 스펙을 간단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4기가 RAM과 5.7인치 대화면이 적용되었습니다.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은 좀 크지않나 하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무게는 192g으로 다소 무거운 편이지만 디스플레이 화면이 커진만큼 배터리 용량이 커지고 따라서 자동으로 무게는 무거워지는거 같습니다.

 

 

역시나 배터리가 3000mAh의 대용량이며 탈착형입니다. 내장메모리 64기가, 외장 SD카드 슬롯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네이버의 N드라이브, 드롭박스등 클라우드 서비스가 워낙에 다양해져서 내장메모리 64기가 만으로도 충분에 보입니다.

 

 

베젤부 메탈 소재를 채택한 것도 무게를 올리는데 한몫을 한것 같습니다. 

 

 

듀얼 셀피 카메라 기능은 단순한 화소 경쟁이 아닌 사용자의 트렌드를 얼마나 고심하고 출시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갤럭시 엣지를 의식한 듯한 세컨 스크린기능. 개인적으로는 삼성 갤럭시 엣지 형태보다는 V10의 세컨스크린 기능이 그립감면에서는 더 편하지 않을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음악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는 그냥 지나칠수 없는 업샘플링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라디오와 CD음질도 구분 못하는 막귀라 이기능은 패스^^

듀얼셀피카메라 기능, 세컨 스크린 기능, 업샘플링 기능등이 V10이 갤럭시 시리즈와 아이폰 시리즈와의 차별화를 두기위해 얼마나 고심했는지 엿볼수 있는 프리미엄 폰인것 같습니다. 이상 LG전자 V10을 대표하는 3가지 기능과 간단 스펙을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