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라이브리(LiveRe) 소셜댓글 플랫폼 설치하기

 

블로그 스킨에서 제공하는 댓글외에 라이브리(LiveRe)라고 하는 소셜댓글 플랫폼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이브리 소셜댓글 플랫폼은 티스토리에서 플러그 인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지만 플러그 인으로 설치된 라이브리는 위치이동이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플러그 인이 아닌 라이브리 홈페이지에서 직접 소스코드를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라이브리(LiveRe) 홈페이지 바로가기

 

라이브리 홈페이지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현재 홈페이지 상단에 설치 탭으로 진입을 하면 무료인 시티버전과 유료인 프리미엄 버전으로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 버전인 시티 버전 역시 3월 31일까지만 전면 무료로 실시하며, 이후는 1500pv(페이지뷰)이상은 광고가 실린다고 합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라이브리를 즐기면 좋겠지만 저처럼 예전버전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 포스팅합니다.

 

 

 

현재 제 블로그 제일 하단에 설치된 라이브리 소셜 댓글 플랫폼 설치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에서 링크해드린 라이브리(LiveRe) 홈페이지로 가셔서 상단의 "설치"탭이 아닌 제일 하단으로 스크롤합니다.

 

 

그럼 위 이미지 처럼 "기존 라이브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찾아서 클릭하시고 이동합니다.

 

 

가운데 LiveRe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Step1. 에 처음 접속을 하시면 각종 소셜버튼들이 나옵니다. 그중에 필요하신 소셜미디어로 접속을 하셔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여러가지를 하셔도 되고 한가지만 하셔도 됩니다.

 

 

Step4까지 진행을 하셨으면 중간에 "코드생성하기" 버튼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2가지의 소스가 나오는데 1번 소스는 head 태크 안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2번은  라이브리 소셜댓글 플랫폼을 원하는 위치에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