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미싱이란? 스미싱차단 어플 엠앤메세지통m&메세지通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신종 범죄도 보급(?)이 되었는데요. 그것이 바로 스미싱입니다. 이런 스미싱을 차단할수 있는 어플 엠앤메시지통(m&메세지通)이라는 어플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스미싱이란 SMS와 Fishing의 합성어로 문자메세지를 사용자가 클릭할만큼 달콤한 이벤트나 쿠폰등에 관한 메세지를 보내고 그 문자를 클릭하는 순간 악성코드가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사용자의 스마트폰은 감염이 됩니다. 이렇게 악성코드에 감염된 스마트폰은 사용자 몰래 인증정보를 이용해 각종 결제의 수단으로 이어져 그 피해가 심각합니다.



최근 가장 성행하고 있는 범죄중의 하나가 스미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스미싱을 차단할 수 있는 믿을만한 어플 엠앤메세지통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엠앤메세지통은 구글play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검색어는 "앰엔메세지통" 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엠앤메세지통은 설치를 하시고 별도의 설정을 굳이 하지 않으시더라도 사용하시는데는 지장이 없을만큼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엠앤메세지통은 기존의 모바일 메세지함을 대신하면서 의심스러운, 그러니까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지않은 번호로부터 문자메세지가 수신되었을때 별도로 관리해준다고 보시면됩니다.

 

 

엠엔메세지통 어플을 실행을 하시면 좌측이미지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거래내역함은 신용카드,직불카드,핸드폰소액결제등의 안내문자만 따로 모아서관리하는 곳입니다. 각카드사별로 관리가 되어 참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미확인번호함은 말그대로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지 않은곳으로부터 발신된 문자메세지를 모아두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알고 있거나 믿을만한 번호는 정보알림함으로 이동을 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번호이거나 믿을만한 번호일 경우 미확인번호함에 있는 문자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우측상단에 설정버튼이 있습니다. 설정버튼을 누리시면 정보알림에서받기 가 있는데 이것을 선택을 하시면 차후에 도착하는 동일번호의 메세지는 정보알림으로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스미싱은 사용자가 실수로라도 클릭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악성코드가 유입 되는데요. 이런 의심스러운 URL이 포함된 문자의 경우 URL앞에 사용자가 식별하기 편하게 이미지(?)로 표시를 하고 URL에 COLOR를 적용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한번더 확인하게 만드는 어플입니다.

 


이미지처럼 의심URL과 번호에 대해서 자동으로 칼라가 적용이 되어서 보여집니다.


마지막으로 엠앤메세지통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부가적인 편리함은 스미싱문자가 아니더라도 광고/홍보문자인걸 뻔히 알면서 알림창에 미확인메세지 몇개 이런숫자가 보기 싫어서 광고/홍보성문자인걸 알면서 보게 되는데요. 이런 불필요한 문자들은 엠앤메세지통에서 모두 걸루주고 한곳에 모아주기 때문에 스마트폰 기본 메세지에는 미확인메세지 몇개 이렇게 뜨지 않아서 정말 편합니다.

 

 

위이미지에서 처럼 엠앤메세지통 미확인번호함에는 확인하지 않은 문자메세지가 이렇게나 많은데 스마트폰 기본문자메세지에는 미확인문자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굳이 엠앤메세지통 어플을 스미싱차단어플이라고 명명하지 않더라도 주부님들이나 자신이 직접 신용카드 및 은행업무까지 모두 관리하고 계시다면 더욱더 엠앤메세지통어플은 정말 편리한 어플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그런일을 직접하고 있지 않더라도 현재 가장 기승을 부리는 스미싱 범죄로부터 울타리를 친다는 느낌으로 간편하게 엠앤메세지통을 이용을 하시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문자메세지를 관리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