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Firefox파이어폭스 인터넷브라우져 글꼴변경하는 방법


MS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에만 대부분 익숙해 있는 가운데 요즘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사용자들도 점점 들어나는 추세인듯 합니다. 저역시 업무상 IE(인터넷익스플로러)만을 사용하다가 요즘 간혹 Firefox(파이어폭스)를 사용을 합니다. 그런데 왠지 IE(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할때는 잘 몰랐는데,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다 보니 글꼴이 맘에 들지가 않아서 나눔고딕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IE(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다르게 수많은 부가기능을 추가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가기능을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파이어폭스는 최고가 될수도 최악이 될수도 있습니다. 부가기능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포스팅하기로 하고 이번에는 글꼴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글꼴같은 경우는 IE(인터넷익스플로러)와 비슷하고 간단합니다.



시작페이지 설정을 바꾸지 않으셨다면 파이어폭스 실행시 아래에 나오는 6가지 바로가기중에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나 파이어폭스 시작페이지 설정을 하셨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Firefox로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좌측상단 Firefox로고 - 설정 - 설정의 단계를 거쳐서 위 이미지처럼 설정창이 나오면 내용탭 중간쯤에 글꼴과 색상을 변경할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원한 글꼴과 크기, 색상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크기설정 옆에 고급에서는 가변폭 글꼴과 고정폭 글꼴을 지정할수 있는 보다 세부적인 기능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