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일본판 옵티머스G프로 국내 옵티머스GK로 리턴? 갤럭시S4 견제

 

옵티머스G프로의 KT전용버전 옵티머스GK가 5월2일 출시확정 되었습니다. 갤럭시S4의 5인치대 디스플레이 크기에 맞는 5인치대 옵티머스GK로 LG전자가 노리는 갤럭시S4의 대항마 위치에 설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옵티머스GK는 옵티머스G프로의 일본판을 다시 국내에 리턴출시한다라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비슷합니다. 옵티머스G프로의 일본판의 경우 일본인들의 기호에 맞게 디스플레이 크기를 5인치대로 줄여서 출시한 모델입니다.

 

 

위 이미지가 4월4일 일본 통신사 도코모를 통해서 출시된 옵티머스G프로 일본판입니다.

 

 

옵티머스GK의 이미지와 비교해 보면 통신사 로고만 다를뿐 디자인의 차이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스펙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5월2일 출시예정인 옵티머스GK의 알려진 주요 스펙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일본판 옵티머스G프로의 스펙입니다.

 

 

위 두이미지를 비교해보면 그냥 통신사 로고와 모델명만 바꾼듯합니다. 단지 배터리 용량이 일본판이 3000mAh인데 반해 옵티머스GK는 3100mAh로 100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배터리 일체형은 옵티머스G 출시당시 2100mAh의 일체형 배터리로 출시되었다가 국내사용자들에게 어필하지 못하고 후속모델인 옵티머스G프로때 3140mAh로 용량증가와 교체형으로 타입이 바뀌었던 것을 생각한다면 이번에 LG전자의 배터리 일체형에 대한 재도전은 갤럭시S4의 133g을 염두에 둔것 같습니다.

 

 

그리고 옵티머스G에서 선보였던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기술을 옵티머스GK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했습니다.

 

 

갤럭시S4를 견제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또 하나가 화소밀도입니다. 갤럭시S4가 441PPI 풀H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것과 비슷하게 440PPI 화소밀도를 채용한 옵티머스GK(국내판 옵티머스G프로 400PPI)입니다. 위 이미지는 일본판 옵티머스G프로의 이미지이지만 옵티머스GK에서도 일본판 옵티머스G프로와 동일하게 채용되기 때문에 인용하였습니다.

 

옵티머스GK는 듀얼레코딩, VR파노라마(360도 입체촬영), 트래킹 포커스(이동하는 사물을 따라가면서 초점을 잡는 기능)와 듀얼카메라, 레코딩 일시정지등과 같은 기존 옵티머스G프로의 벨류팩 업그레이드에 포함되었던 모든 기능이 탑재가 됩니다. 옵티머스GK 정말 갤럭시S4의 대항마로 뜨거운 감자가 될지는 출시가 책정여부도 한몫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가격은 미정이지만 갤럭시S4가 갤럭시S3보다 10만원을 다운시켜서 국내출시를 한것처럼 옵티머스GK 역시 80만원 초중반대가 되지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갤럭시S4와 옵티머스GK 스펙 비교 이미지를 끝으로 일본판 옵티머스G프로의 국내 옵티머스GK로의 리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