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블랙박스 아이로드 IONE-900HD 사용후기 및 주야간 영상

 

인터넷 쇼핑몰등에서 블랙박스를 검색을 하면 너무 많은 제품들이 있어서 무엇을 구매를 해야하나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아이로드900HD로 구매결정을 하기까지 거의 2주정도가 걸린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결정을 하기까지 검토한 사항은 카메라 화소와 주차모드 그리고 상시모드등입니다. 아이로드IONE-900HD는 200만 화소 카메라에 16기가 메모리를 추가해서 15만원선으로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조사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나오는 주행영상은 믿으시면 안된다는것입니다.

 

 

구성품들입니다. 본체인 아이로드IONE-900HD, 메모리카드, 메모리 리더기, 전원선등 그리고 상시케이블과 GPS잭이 있는데 사진에는 빠졌습니다.

 

 

사이즈는 가로세로 각각 9cm, 3cm정도로 일회용 라이터보다 조금 큰 정도로 아주 아담한 사이즈 입니다.

 

한가지 위에서 언급한 상시모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시전원케이블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이것을 장착하시는 것을 많이들 걱정을 하시는데요. 첨부된 설명서나 아이로드 홈페이지에 아주 상세하게 잘되어 있어서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저역시 직접 아이로드 IONE-900HD를 설치를 하고 상시전원케이블까지 모두 직접했습니다. 시간은 거의 1시간 반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전문 장착점 같은 곳에 가시면 자동차의 비필라나 센터페시어, 심지어는 크러쉬패드까지 손을 대면서 장착을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물론 깔끔하긴 합니다. 그런데 직접  설치를 하더라도 차량의 부품을 다 뜯어내고 마무리한것 만큼은 아니지만 전혀 눈에 거슬리지 않게 안보이는 틈으로 배선처리가 다 되기 때문에 굳이 장착비 들여가면서 전문 장착점을 찾으실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물론 차종에 따라 장착하기 난해한 것도 있겠지만 국산차라면 대부분 별 무리없이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주간 주행영상에서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바로 앞차 번호판 정도는 200만 화소답게 또렸하게 보입니다. 그러나 역광이나 난반사가 있을시에는 식별하기 힘듭니다.

 

 

야간 주행영상 캡쳐 이미지입니다. 야간에는 특히 앞차의 번호판을 식별하기 힘듭니다. 반대차선의 차량의 라이트빛과 요즘 신차들이 거의 적용하고 있는 LED 데루등이 워낙에 밝아서 제대로 식별하기 힘듭니다. 위 이미지는 번호판 식별은 겨우 가능한 정도입니다. (번호판은 어쩔수 모자이크 처리할수 밖에 없음을 다들 아시죠? ^^;;)

 

 

주간 주행영상입니다. 흐린날이라 역광이 없지만 제 차량의 앞유리가 청결하지 못해서 영상이 좀 흐리게 보이실수도 있을듯 합니다. 제 출근길인데요. 출근길 풍경치고 너무 평안해 보이지 않나요? ^^;

 

 

야간 주행 영상입니다. 상대차량들의 밝은 헤드라이트나 데루등으로 인해서 야간에는 앞차량의 번호판을 식별하기는 사실상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종합해 보면 블랙박스는 주행중에 지나가는 차량이나 앞차의 번호판을 식별하는 것은 위에서 말씀드린 역광과 난반사 상대차량의 라이트등으로 인해 시중의 그 어떤 블랙박스라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모드 또한 분위기 밝기 즉, 주변 밝기가 어느정도 나오지 않으면 야간 주차모드상에서 충돌차량의 번호판을 식별하기는 어려습니다. 그럼 왜 굳이 블랙박스를 설치를 하느냐면 사고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함이 제일 크다고 보시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목격자가 없는 교차로 사고라면 신호위반 여부를 따지게 되는데 블랙박스가 있으면 그것만은 명확하게 증명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운전중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뒷차에 방해를 하게 되면 어떤사람들은 칼치기(깐박이도 없이 부딪힐듯 앞지르기해서 급브레이크를 밟는 경우)로 끼어드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 이때 사고가 난다면 자신을 대변하는 증거 자료가 될수도 있습니다. 사고 후에 목격자를 찾지못해 어려움을 겪지 않기 위해 하나의 보험을 들어놓는다고 생각을 하시고 블랙박스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로드 IONE-900HD의 품질은 주야간 영상을 보시면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자동차 블랙박스 아이로드 IONE-900HD 사용후기 및 주야간 영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