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마트 와이파이 어플 약한 와이파이 연결시 3G/4G로 자동전환 Smart WiFi and Wifikilla

 

스마트 와이파이 어플 약한 와이파이 연결시 3G/4G로 자동전환 Smart WiFi and Wifikilla 스마트폰 사용을 하면서 가장 귀찮은 것이 와이파이를 켜고 끄고하는 일입니다. 게다가 와이파이가 켜져 있다가 신호가 약해지면 인터넷 서핑등을 할때 버벅이거나 로딩시간이 길어져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Smart Wifi(스마트와이파이) 와 Wifikilla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해 줄수 있는 어플로서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지면 자동으로 3G나 4G로 연결을 시키는 어플입니다.

 

 

지난 2월에 LG유플러스에서 스마트 와이파이 기능을 내놓았습니다. 이 기능은 와이파이(Wifi)와 LTE망을 동시 접속제어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유투브등을 통해서 고화질 동영상을 시청중이라면 LG유플러스의 스마트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접속을 하면 고화질 동영상은 LTE망을 이용해서 시청을 하고 웹서핑 같은 경우는 와이파이를 이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와이파이 설정에서 고급 설정에서 스마트 와이파이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와이파이 신호세기나 연결시간등을 사용자가 설정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LG 유플러스의 스마트 와이파이는 옵티머스G프로와 베가 넘버6에만 적용이 되었으며, 향후 발표되는 스마트폰에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은 통신사가 LG유플러스라고 하더라도 지원이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여러 검색경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단말기의 기종과 통신사에 관계없이 와이파이 신호세기에 따라 3G나 4G로 자동전환을 할수 있는 어플을 찾아보았습니다. 그것이 Smart Wifi와 Wifikilla 두가지 어플입니다.

먼저 Smart Wifi 어플입니다.

 

 

 

이미지처럼 Smart WiFi 어플은 주변의 와이파이 AP 위치를 한눈에 알수 있으며 인터넷가능여부 및 접속IP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이미지가 설정 화면입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나 초록색 박스부분의 3G 자동전환 기능이 위에서 말씀드린 와이파이 신호세기가 약해지면 자동으로 3G 또는 4G로 자동전환하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Smart WiFi Pro 유료 구매를 해야 3G/4G 자동전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50% 할인행사를 하고 있으니 꼭 필요하신분들은 좋은 구매기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 Smart WiFi 구글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다음으로 WiFi Killa 어플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WiFi Killa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스마트폰 단말기 구글플레이스토어 어플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런데 검색을 하실때 WiFi Killa라고 검색을 하시면 검색이 안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WiFi Killer로 검색을 하셔야 WiFi Killa를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WiFi Killa의 최대의 장점은 정말 단순하고 사용하기 편하다는 것입니다. 기능은 WiFi Killa 어플 ON/OFF기능과 와이파이 신호세기 설정하는 것 2가지 밖에 없습니다. 어플을 설치를 하고 우측상단의 OFF를 ON으로 돌리고 3G 또는 4G 로 전환하고 싶은 와이파이 신호세기만 터치해 주시면 설정 끝입니다. 게다가 무료입니다. 현재 저는 위 두가지 어플을 모두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나름 괜찮습니다. ☞ WiFi Killa 구글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LG유플러스에서 발표한 스마트 와이파이 기능에는 못미치지만 약한 와이파이 신호 부여잡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2가지 어플을 병행해서 사용을 하시면 굳이 유료어플을 구매하시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이상 3G/4G 자동전환 스마트 와이파이 어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